[라이트룸CC for iPad] 라이트룸CC 기초강좌 9탄 <여러사진 일괄 보정하기>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플랜 : 라이트룸CC 프리미엄 모바일 플랜(6,000원)

장비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촬영 : 아이폰X 라이트룸CC Raw DNG촬영



▼기존 기초강좌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사진에 보정 내용 일괄 적용하기는 오른쪽 탭 중 제일 아래에 있는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일괄 보정은 같은 장소에서 사진을 여러장 찍었을 경우 혹은 다른 장소에서 찍었지만 비슷한 느낌으로 보정하고 싶은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사진마다 같은 보정으로 매번 수정하고 보정하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이렇게 일괄 보정 적용을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보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같은 장소 제주도 클리프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왼쪽에 보정한 내용을 오른쪽에 그대로 옮기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같은 보정이더라도 시간이 적게 걸리겠죠?!


▼이전 사진에서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2가지 옵션이 뜹니다. '조정' 과 '모두' 인데요.


조정 : 조정은 보정 내용 중에서 색상, 효과, 세부효과, 비네팅, 그레인 등의 보정 내용만 가져와서 적용이 됩니다.


모두 : 모두는 위 조정 내용에 더불어 브러시, 필터, 사진 자르기, 회전하기까지 모두 가져옵니다. 


사진마다 구도, 내용이 살짝씩 다르기 때문에 모두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복구 브러시, 필터, 자르기 까지 모두 적용되어서 사진이 이상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거의 조정만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진 자르기와 회전하기, 브러시는 개별적으로 다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조정' 을 클릭해서 보정 내용을 가져온 사진입니다.


밝기, 색상, 효과, 세부 정보가 그대로 온게 눈에 보입니다. 자르기와 수평 맞춘 내용은 전혀 가져오기 않았습니다. 그리고 아래 돌을 지운 브러시 내용도 적용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모두' 를 클릭해서 모든 보정 내용을 가져온 사진입니다. 브러시, 크롭, 회전 모두 말이죠!


▼첫 사진과 비교해보시면 사진 크기까지 모두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는 안보이지만 제가 브러시를 사용해서 지운 부분은 조금 어색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이전 사진에서 적용" 기능을 사용하면 ①여러 사진에 같은 보정 내용을 적용하여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사진들을 보정할 수 있습니다. ②또한 역으로 이 기능을 활용해서 여러 사진을 찍었을 경우 하나의 사진만 보정을 정성스럽게 하고 그 보정 내용을 다른 사진에도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③그리고 여러 사진을 스타일별로 보정해두고 그 사진의 보정 내용을 가져와서 프리셋처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인 라이트룸CC에서도 이렇게 쉽게 여러 사진을 보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