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CC for iPad] 라이트룸CC 기초강좌 1탄 <사진 자르기 및 회전하기>


라이트룸CC를 배우는 과정에서 개인기록용이자 간단한 정보 공유를 위해 글을 올립니다. 무엇보다 제가 초보자이기 때문에 틀린 부분,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전문가의 설명이 아니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습니다. 참고하셔서 봐주시고 언제나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플랜 : 라이트룸CC 프리미엄 모바일 플랜(6,000원)

장비 :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촬영 : 아이폰X 라이트룸CC Raw DNG촬영



순서는 제가 사진을 편집하는 과정입니다.


1탄. 사진 자르기 및 회전하기



제가 편집하려고 하는 사진입니다. 제주도 클리프에서 찍은 일몰 사진인데요. 저는 제일 먼저 사진 자르기 및 회전을 합니다. 사진 자르기 및 회전은 오른쪽 3번째 탭인데요. 라이트룸클래식과 다르게 라이트룸CC의 가장 큰 장점은 초보자도 쉽게 알 수 있는 인터페이스인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자를때 비율도 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쓰는 비율이 4*3, 16*9를 자주 씁니다.



자물쇠 모양을 클릭해서 잠궈주고 움직이면 위에 설정했던 비율을 유지하며 사진을 자를 수 있습니다.



그 옆에 회전을 누르면 비율의 가로, 세로를 바꿀 수도 있구요.




보통 자르기 및 회전하기는 자르기도 많이 쓰지만 수평을 맞추기 위한 회전의 용도로 많이 씁니다. 아래 빨간색 부분을 탭해서 드래그하면 사진을 회전해서 수평을 맞출 수 있습니다. 물론 오른쪽에 수평 맞춤을 클릭해주면 자동으로 맞춰주기도 하지만 인공지능으로 수평을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회전하면 격자가 더 세밀해져서 수평을 맞추기 쉽게 도와줍니다.



저는 16*9의 비율을 유지하며 자르고 수평선을 사진의 1/3 지점에 맞추었습니다. 3분할 구도가 절대적인 건 아니지만 이 사진에서는 적절한 것 같아서 맞추고 수평만 살짝 맞춰서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진 자르기 및 회전하기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