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알아두면 좋은 스크린샷 단축키 3가지


안녕하세요! 열심히사는사람입니다.


확실히 애플과 맥북, 맥os가 매니아층도 많고 관련된 정보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윈도우가 주력이고 어쩔수없이 윈도우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또한 윈도우10이 나오면서 윈도우도 정말 맥os와 버금가고 있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윈도우10 사용설명서를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편은 윈도우10에서 스크린샷 관련 단축키 3종 세트입니다.


1. Print Screenshot(기본 스크린샷 찍기)



프린트스크린샷 버튼을 단독으로 누르면 화면 전체가 스크린샷으로 클립보드에 저장이 됩니다. 또한 듀얼모니터를 쓰고 있다면 두 화면 모두 저장이 되구요. 이 클립보드에 저장된 이미지는 그림판, 한컴,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 컨트롤+V를 눌러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거의 모두가 알고 있는 정보죠!


2. alt(알트) + Print Screenshot(활성화된 창만 스크린샷 찍기)



알트 + 스크린샷 단축키는 제가 정말 많이 쓰는 단축키인데요. 불필요한 배경화면이나 나머지 화면들을 제외하고 활성화되있는 창만 스크린샷에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제가 내 PC를 활성화시켰다면 내 PC 창만 스크린샷이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고 위와 마찬가지로 컨트롤 + V를 눌러서 여러 프로그램에 붙여넣기 할 수 있습니다.


3. 윈도우키 + Print Screenshot(스크린샷 자동으로 저장하기)



위에 2가지 방법으로 스크린샷을 찍다보면 그림판 등에 붙여넣기 후에 따로 저장을 해야하는 귀찮음이 존재하는데요 윈도우키 + 스크린샷은 이를 막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키 + 스크린샷 버튼으로 스크린샷을 찍으면 화면 전체의 사진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은 내 PC > 사진 > 스크린샷 폴더에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맥OS이 들어있는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을 쓰시면서 많이들 하는 이야기가 단축키를 알면 정말 편하다 등 입니다. 이건 당연한 소리겠죠ㅎㅎ 윈도우10에서 여러 단축키를 알아두시면 더 편한 윈도우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애플제품을 사랑하는데요. 어쩔수없이 사용하는 윈도우 PC를 조금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자는 의도이니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감버튼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