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윈도우10 포맷, 초기화하는 방법


윈도우10를 사용하면 기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컴퓨터가 느려지고 답답해지는데요. 그래서 초기화, 포맷을 해야하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 원래는 usb를 이용해서 윈도우 디스크를 만들고 드라이브를 밀고 나서 다시 깔아야 했습니다. 복잡한 과정이 있어서 다들 스스로 하지 않고 업체에 돈을 주고 맡기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윈도우 10이 되면서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포맷, 초기화하는 방법이 정말 쉬워졌거든요. 마치 맥북처럼 말이죠. 윈도우10이 되면서 정말 사용자 편의성을 맥북에 많이 따라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1. 윈도우 버튼 >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2. 그 다음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가 줍니다.



3. 그 다음 왼쪽 탭에서 복구 > 이 PC 초기화에 시작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제가 모든 과정을 썼지만 사실은 검색에서 초기화를 검색만 해주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4. 그러면 2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내 파일 유지 -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의 개인 파일들은 유지를 하고 다른 프로그램들을 모두 초기화합니다.


모든 항목 제거 - 모든 파일, 프로그램,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이 둘 중 초기화, 포맷하려는 정도를 선택만 해주시면 다음부터는 아무런 동작 없어도 알아서 모두 초기화를 해주고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할때처럼 다음, 다음만 눌러주면 됩니다.


다들 이 방법을 알아두셨다가 별다른 비용없이 스스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해보니 시간이 3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저도 맥북과 윈도우를 모두 사용하지만 윈도우도 정말 많이 편해지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