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듀얼모니터 설정과 작업표시줄 표시하기


안녕하세요! 열심히 사는 사람입니다!


윈도우10에서 본체 한개에 모니터 2개를 연결하는 듀얼모니터 설정을 많이들 사용하십니다. 업무나 다양한 일들을 할때 매우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그 방법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마우스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2. 모니터 2개를 연결한 후에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면 모니터 2개를 오른쪽, 왼쪽 방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드래그 앤 드롭을 이용해서 옮기면 되구요.



3. 주 모니터로 설정할 모니터로 디스플레이 설정을 열고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 를 클릭하면 주 모니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위에 스크린샷을 보면 디스플레이가 여러개일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간략히 설명을 하자면


디스플레이 복제 > 두 화면이 모두 같은 화면입니다. 보통 프리젠테이션을 하거나 수업을 할 때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 개의 화면이 정확히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확장 > 흔히들 아시는 듀얼모니터입니다. 두개의 화면이 다르고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 > 말 그대로 한 디스플레이만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듀얼모니터를 사용하시면 주 모니터에만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는데요, 이것 또한 설정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 > 작업 표시줄 설정에 들어가 줍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해서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를 켬으로 바꾸어 주시면 듀얼모니터에 모두 작업표시줄이 표시됩니다~


혹시나 모르셨던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