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크기 조절하기, 아이콘 없애기


안녕하세요! 동기부여입니다!


모니터가 커지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서 바탕화면 아이콘(내 PC, 휴지통, 인터넷 등)의 크기를 조절해야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예전에는 20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한번도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이제 모니터가 커짐에 따라 아이콘 크기가 너무 작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또 저는 아이맥, 맥북의 느낌을 내기 위해서 최대한 바탕화면을 깔끔히 정리하고 아이콘 크기를 키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이콘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 설정, 속성, 디스플레이 여러 방법을 찾고 계신분들이 있으셨을텐데요. 예상 외로 바탕화면의 아이콘 크기 조절은 정말정말 쉽습니다.



단순히 바탕화면 > 마우스우클릭 > 보기에 들어가시면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한 번 비교해 볼게요.


1. 작은 아이콘



2. 보통 아이콘



3. 큰 아이콘




또한 여기에서 아이콘 자동 정렬, 그리드에 맞춤, 아이콘 표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모두 없앨 수도 있습니다. 전 보통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스크린샷을 찍을때 이렇게 아이콘을 모두 없애기도 합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눌러주기만하면 되니까 편리하더라구요!



또한 아이콘 크기 키우는 방법에는 이 방법도 있는데요! 바탕화면에서 컨트롤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휠을 위, 아래로 돌려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글씨 크기를 키워서 보기위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위에 있는 3가지 옵션보다 더 아이콘의 크기를 키우거나 더 작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건 가장 작게 크기를 줄인 것입니다. 아이콘의 모양도 바뀌더라구요.



이건 가장 크게 바꾼 것입니다. 같은 부분만 스크린샷을 찍었는데 휴지통은 거의 보이지도 않을 정도로 커지더라구요!!


이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모니터 크기, 해상도에 맞는 아이콘 크기를 조절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