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꿀팁]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Sticky Notes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존 윈도우에서 윈도우 10으로 넘어오시면서 이런 경험들 있으신가요?


제가 그랬었습니다ㅎ 기존에 쓰던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려고 검색을 했는데 검색결과에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찾아보았더니 기존 스티커 메모가 Sticky Notes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더라구요. 바뀌면서 다양한 기능도 추가된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Sticky Notes라고 검색을 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Sticky Notes는 기존보다 조금 더 포스트잇에 가까워진 느낌이 드는데요. 조금 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른쪽 위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메모의 색깔도 바꿀수 있고 노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글씨를 두껍게, 기울기, 밑줄, 취소선, 목록의 기능도 있구요.


▼또한 노트 목록을 보면 기존에 썼었던 노트 목록이 쭈욱 나오는데요. 정품 윈도우10을 사용하시고 계신다면 윈도우 계정을 통해서 동기화가 되고 같은 윈도우 계정을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에서 같은 메모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왠지 맥북으로 메모 어플의 기능과 유사하게 바뀌었습니다.


▼노트 목록에서 오른쪽 위 설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 특히 눈에 띄는 기능이 다크모드였습니다. 맥북에서 아주 히트를 친 다크모드가 윈도우10의 기본 어플의 설정에도 들어있었습니다.


▶항상 윈도우10이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나 기존 스티커 메모와는 다르게 이번 Sticky Notes는 혹시 X를 눌러서 종료를 하더라도 메모가 동기화되서 항상 남아있다는게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