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이야기]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인치 힐링쉴드 올레포빅필름 리뷰, 터치씹힘 없는 필름 추천


안녕하세요.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인치 힐링쉴드사의 올레포빅필름 리뷰입니다.


아이패드프로 3세대가 출시되고 11인치 제품에서 강화유리를 붙였을때 터치씹힘현상이 심해서 다들 고민이 많으신데요. 저도 강화유리필름을 2업체 제품을 붙였다가 떼어버리고 힐링쉴드 부착점에 가서 강화유리필름 테스트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강화유리필름이 아닌 일반필름 그 중에서도 올레포빅필름을 선택했는데요. 생각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서 그에 대한 리뷰를 써보고자 합니다.


간단히 필름에 대한 설명을 해보자면요.


일반 필름 중에서 가장 화질이 선명한 제품이 올레포빅필름입니다. 그리고 올레포빅필름에 블루라이트차단기능을 추가한 것이 블루라이트차단필름이구요. 올레포빅필름의 장점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선명한 화질입니다. 그에 반해 단점은 지문이 잘 남는다는 것과 반사가 심하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한 제품이 저반사필름입니다. 저반사필름은 반사가 많이 줄고 지문이 남지 않는 장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화질저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종이질감을 추가한게 종이질감필름이구요.


저는 애플펜슬을 쓰기도 하지만 화질이 제일 중요해서 올레포빅필름을 선택했습니다. 블루라이트차단필름을 붙이지 않은 이유는 아이패드 자체에 나이트쉬프트 기능이 있고 가격이 또한 차이나게 비쌌습니다. 


그래서 선택한게 올레포빅필름 + 애플펜슬 수축튜브입니다.


사진 보시죠!



올레포빅 필름이 부착된 사진입니다. 화질저하가 전혀 없는 선명한 화질입니다. 터치도 씹힘없이 정말정말정말 잘됩니다.



가로로 보아도 화질저하가 전혀 없죠!! 원래는 강화유리필름이 터치감이 좋은데 올레포빅필름 또한 많은 업그레이드가 되어 터치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여기서 터치감이 좋다는건 부드럽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애플펜슬의 터치감은 미끄럽겟죠!



위쪽 사진인데요. 가운데 부분과 양 옆 카메라와 센서 부분이 뚫려져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힐링쉴드 제품의 양 옆이 뚫려있는 디자인이 뭔가 어색하더라구요. 투과율이 좋으니 그냥 막아두는게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면을 끄니 더 선명하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종이질감필름이나 저반사필름을 붙이면 화질저하를 확연히 느낄수있는데 올레포빅필름은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올레포빅필름의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반사가 심합니다. 하지만 저는 반사가 심한 것은 별로 신경이 안쓰이더라구요. 화면이 꺼져있을때만 반사가 느껴지지 화면이 켜져 있으면 전혀 느껴지지 않거든요.



이틀정도 써보았는데 지문이 이 정도 남습니다. 그냥저냥인 정도고 올레포빅필름은 특성상 지문이 잘 닦입니다.


정말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만족감이 넘쳤는데 잠시동안 필름때문에 스트레스를 꽤 받았었는데요. 왠지 정착한 기분이 들어서 기분이 좋네요. 힐링쉴드 올레포빅 필름으로 잘버티다가 나중에 보완이 된 강화유리필름이 나오면 넘어가야겠습니다.


힐링쉴드 올레포빅 필름이 당분간은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PS 저는 광주 충장로 힐링쉴드 부착점에서 직접 제 돈을 주고 붙였습니다. 그리고 여기가 보니까 신동아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주차 1시간 무료로 주시더라구요!! 사장님도 정말 친절하시구요!!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