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이야기] 아이패드프로 3세대 셀룰러요금제 신청시 유의점 및 후기


아이패드프로가 도착하고 3일이 지났습니다. 

제가 주문한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 스페이스그레이, 셀룰러모델입니다. 제가 근무하는 곳은 인트라넷 체제라서 와이파이가 안되서 이번에는 셀룰러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셀룰러요금제를 신청하면서 알게된 유의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데이터 함께쓰기는 함께 쓸 수 있는 데이터의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저는 SKT를 사용하기 때문에 SKT요금제를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회사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함께쓰기를 쓰시려는 분들은 T플랜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실텐데 요금제마다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스몰

 1.2GB

 미디엄

 4GB

 라지

 15GB

 패밀리

 20GB

 Data 인피니티

 40GB


라지 요금제를 사용하신다고 해서 100GB를 모두 함께쓰기를 통해 아이패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5GB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유심칩이 있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유심칩이 있더라도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기기를 회선에 등록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선으로 기기 고유번호를 말해서 등록을 할 수 있고 아니면 통신사에 직접 방문해서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데이터 함께쓰기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혹시나 집에서 또는 통신사에서 개통을 할 때 셀룰러 요금제 회사에 au, AlwaysOnline, GigSky 등의 듣지못한 회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래는 우리나라 위치에 기반해서 SKT, LGU, KT 등의 회사가 떠야하는데 외국의 회사가 뜨는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유심칩을 핸드폰에 넣으면 제대로 인식이 됩니다. 그 후에 다시 아이패드에 넣으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와이파이 모델을 사용했었는데요. 회사가 인트라넷을 사용해서 와이파이를 설치를 못해서 불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테더링을 사용하면 될 줄 알았는데 저는 아이패드를 사용해서 사진작업을 자주하는데요. 아이폰으로 테더링을 해서 아이패드를 연결하면 이 두 기기 사이에 에어드랍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또 드라이브를 사용해서 사진을 옮겨야하는 불편함이 아주 컸는데요. 확실히 셀룰러모델을 사용했더니 너무너무 만족스럽게 편하네요.

이와 더불어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생겨서 셀룰러 모델이 더욱 빛을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