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이야기] 아이패드 프로 3세대 필름은 무엇을 사야할까?


아이패드 프로 3세대가 출시되고 수령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모두들 아이패드 악세사리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그 중에서도 액정을 보호해주는 필름은 정말 중요한데요. 특히나 요새 아이패드프로 3세대 11인치 제품에서 강화유리필름을 부착하였을때 페이스아이디가 안되고 터치가 씹히는 현상이 이슈가 되고 있어서 더욱 고민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저도 그런 문제를 겪고 찾아보고 찾아보다가 결국엔 올레포빅 필름을 구매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패드프로 3세대의 필름의 종류와 그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요새는 페이스아이디에 대한 문제는 거의 다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필름의 종류와 특징


강화유리필름


1. 강화유리필름은 말 그대로 유리로 만들어져 있으며 구부려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액정 보호에 가장 적합합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서 부착하기가 쉬워 가이드가 있는 제품을 인터넷으로 싸게 구매해서 스스로 붙이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강화유리필름은 가장 투명해서 화질이 선명하고 유리라서 터치감이 부드럽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반사가 있고 지문이 남습니다. 또한 유리라서 터치가 부드러운 대신에 애플펜슬을 사용하는 경우 마찰력이 적어 잘 미끄러집니다.


3. 특히 요새는 강화유리필름을 붙이면 터치가 씹히는 현상이 많아서 꼭 테스트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4. 또한 강화유리필름은 가격이 제일 비쌉니다.


올레포빅필름


1. 올레포빅필름은 필름으로 구부려지고 그만큼 액정 보호에 취약합니다. 대신에 필름 중에서는 가장 투명해서 화질이 좋고 터치감이 부드럽습니다. 강화유리에 필적할 정도로 말이죠.


2. 하지만 지문이 많이 남고 반사가 심합니다. 유분기도 많이 남지만 올레포빅 코팅의 특성상 지문이나 유분기가 잘 지워집니다.


블루라이트차단필름


1. 블루라이트차단필름은 올레포빅필름에 블루라이트차단기능만 추가한 것입니다.


2. 그래서 가격이 더욱 비쌉니다.


3. 하지만 블루라이트차단기능은 확인하기 어렵고 아이패드 기본으로 나이트쉬프트 기능이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천입니다.


저반사필름


1. 올레포빅필름과 블루라이트차단필름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저반사필름입니다. 지문이 남지 않고 반사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마찰력이 있어 애플펜슬을 사용했을때 필기감이 상승합니다.


3. 하지만 필름이기 때문에 액정보호에는 역시 취약하며 저반사재질이라서 화질저하가 있습니다. 


4. 사진작업이나 동영상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이고 필기를 자주하시고 조금 예민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종이질감필름


1. 종이질감필름은 저반사필름에 종이질감을 추가한 것입니다.


2. 역시나 저반사, 지문방지이며 만졌을때 종이질감을 느낄 수 있고 소리도 종이에 쓴 것처럼 소리가 납니다.


3. 애플펜슬 필기감이 정말 좋으며 마찰력이 높아 잘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4. 하지만 화질저하가 눈에 띌 정도로 있습니다.


요약 - 확대해서 보세요.



그렇기 때문에


화질이 제일 중요하다 >>> 강화유리필름, 올레포빅필름, 블루라이트차단필름


필기감이 중요하다 >>> 저반사필름, 종이질감필름


개인적으로 저는 강화유리필름을 제일 좋아합니다. 액정은 소중하기 때문이죠. 그리고저는 사진편집을 자주하는데 저반사필름이나 종이질감필름을 쓰면 눈에 보일 정도로 화질저하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당분간 터치씹힘현상이 보완되기 전까지는 올레포빅필름을 사용하고 나중에 보완이 되면 강화유리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PS 올레포빅필름 후기 - 생각보다 지문이 많이많이 남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