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사파리, 크롬에서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들 2편(맥북, 아이맥, 맥미니)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썼던 맥북, 아이맥, 맥미니에서의 사파리, 크롬 단축키 1편에 이어 2편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도 거르고 걸러서 쓴다는게 이렇게 많네요.


▼ 1편은 링크해두겠습니다!



10. command + +/- (웹 사이트 확대/축소)


커맨드와 더하기, 빼기 모양을 클릭해서 웹사이트의 항목(글씨, 사진 등)의 크기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는 컨트롤 + 마우스 휠 위로/아래로와 같은 기능입니다.


11. control + command + 1 (책갈피 열기/가리기)


위의 단축키를 누르면 왼쪽 사이드바에 책갈피를 열거나 가릴 수 있습니다. 책갈피를 따로 빼지 않은 경우에서는 유용하겠죠?!


12. command + L (주소창으로 이동하기)


커맨드와 L을 함께 눌러주면 사파리, 크롬에서 주소창으로 바로 입력창이 옮겨지게 됩니다. 평소에는 마우스나 트랙패드에 손이 가서 주소창을 클릭해주어야 했는데, 단축키를 사용하면 한번에 주소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3. command + F (키워드 검색하기)


보통 윈도우에서 아는 컨트롤 F의 기능입니다.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14. command + option + L (다운로드 목록 보기)


위 12번 단축키와 비슷한데 옵션만 눌러주면 됩니다. 다운로드 목록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고 그 항목을 보려면 항상 파인더로 들어가서 찾아야했는데요. 위 단축키를 통해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15. command + R (새로고침)


새로고침 단축키입니다. 보통 윈도우에서는 F5키를 누르면 바로 됬는데, 예전에 저도 맥북에서 새로고침 단축키를 몰라서 마우스로 주소창 옆 화살표를 눌렀던 기억이 나네요. 단축키를 통해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16. command + shift + R (읽기 도구로 보기)


읽기 도구로 보기입니다. 사이트를 조금 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17. command + shift + D (읽기 목록에 추가하기)


읽기 목록에 추가하기 입니다. 읽기 목록에 추가해두면 어디에서든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볼 수 있습니다.



나름 제 기준으로 외우기 쉽게 묶고 나열을 해 보았는데, 보신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제 글이 즐겁고 편리한 맥라이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유용한 정보를 들고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