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맥북, 아이맥, 맥미니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과 단축키


저번에는 윈도우10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해서 썼는데요. 이번에는 애플 제품 맥북, 아이맥, 맥미니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과 단축키에 대하여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은 여기여기 에서 확인하세요!!


자 이제! 맥북에서 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command + shift + 3 (화면 전체를 스크린샷 찍는 방법)



화면 전체를 스크린샷 찍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참고로 이 단축키는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서 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command + shift + 4 (원하는 구역만 스크린샷 찍기)



이렇게 단축키를 눌러주면 마우스포인트가 구역 설정을 할 수 있게 십자가로 변하고 스크린샷을 찍을 구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마우스로 스크린샷을 찍을 구역을 정해주면



이렇게 정한 부분만 스크린샷이 찍혀 저장이 됩니다.


3. command + shift + 4 + space (특정 윈도우 창만 스크린샷 찍기)



2번처럼 구역을 나누어 스크린샷을 찍으면 크기를 직접 정해야하는 귀찮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스페이스만 더 눌러주면 해결할 수 있는데요.



스페이스만 더 눌러주면 마우스 포인터가 카메라 모양으로 바뀌고 마우스를 올려둔 윈도우창이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그래서 찍고 싶은 윈도우 창을 클릭해주면 깔끔하게 찍힙니다.


4. command + shift + 5 (스크린샷 옵션 열기)



이 기능은 모하비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입니다. 윈도우10에서 캡처도구와 같은 기능인데요.



이렇게 해당 옵션들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전체화면캡처, 특정윈도우캡처, 선택부분캡처, 전체화면기록, 선택부분기록, 옵션입니다. 참고로 옵션에서 설정을 하면 화면 스크린샷을 할때 마우스포인터도 찍히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다시 말하지만 이건 모하비에서 사용가능합니다.


5. command + shift + 4 + control (스크린샷을 바탕화면에 저장하지 않고 클립보드에 저장)



항상 스크린샷을 찍으면 오른쪽 아래 뜨면서 바탕화면에 저장이 되는데요. 그렇게 자동으로 저장하지 않고 윈도우10처럼 클립보드에 저장했다가 바로 커맨드 + v를 통해 바로 붙여넣기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만 더 추가로 눌러주면 되는데요.



그러면 클립보드에 가상으로 저장되어 있다가 원하는 곳(페이지, 카카오톡 등)에 붙여넣기를 하면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6. command + shift + 6 (터치바 스크린샷 찍기)



이건 터치바 모델에서만 가능한 키인데요. 커맨드 쉬프트 6을 눌러주시면 현재 터치바를 스크린샷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2015년형이라서 패스!



여기서 꿀 TIP


1. 스크린샷을 찍으면 오른쪽 아래에 팝업이 뜨는데 그걸 바로 드래그 앤 드롭해서 붙여넣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지, 키노트 거의 모든 곳에 말이죠!!


2. 스크린샷 옵션에서 마우스포인터 보기를 통해서 스크린샷에 마우스 포인터가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3. 스크린샷 옵션을 통해서 스크린샷이 바탕화면이 아닌 다른 곳에 저장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크린샷 단축키와 방법을 숙지하셔서 편하게 맥라이프 하시기를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