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 꿀팁] 사파리(Safari), 크롬(Chrome)에서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들 1편(맥북, 아이맥, 맥미니)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 애플제품을 구입하셨거나 구입하시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한번 이상은 "맥북은 단축키를 알면 편리하다" 라는 말을 들어보셨을거에요. 도대체 어떤 단축키들이 있길래 이런 소리들을 할까? 라고 궁금하셨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파리, 크롬 등 인터넷을 이용할때 알아두면 편리한 단축키들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option + 방향키 ↑↓ (스크롤 위, 아래로 이동하기)


인터넷으로 서치를 하시면서 방향키 ↑↓를 누르시며 스크롤을 하실텐데요. 스크롤되는 정도가 너무 적어 답답하신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그러실때 옵션키를 누르고 방향키 ↑↓를 눌러주시면 많이씩 스크롤을 하여 답답함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2. space / shift + space (page up/page down) (스크롤 위, 아래로 이동하기)


그냥 스페이스를 누르셔도 위에 옵션 + ↑↓처럼 스크롤을 하실수 있는데요. 반대로 위로 스크롤을 하려면 쉬프트를 누르시고 스페이스를 누르시면 위로 스크롤을 많이씩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뉴메릭 키보드나 모든 키가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페이지업, 페이지다운을 통해서도 똑같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3. command + 방향키 ↑↓ (페이지 제일 위 또는 제일 아래로 이동하기)


커맨드키와 방향키 ↑↓ 를 눌러주시면 인터넷창의 제일 아래 또는 제일 위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command + 방향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


커맨드키와 방향키 →←를 눌러주시면 인터넷 창에서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보통 마우스로 왼쪽 위 화살표를 눌러주실텐데요. 키보드를 통해서도 빠르게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5. command + 마우스클릭 (여러탭, 여러창 켜기)


서치 영화를 보시면서 주인공이 인터넷 페이지에서 보고싶은 페이지를 여러개를 탭에 켜는걸 확인하실수 있는데요. 커맨드를 누르고 마우스로 보고자하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그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여러탭을 켜실 수 있습니다. 보통 그냥 클릭하면 그 페이지로 넘어가버려서 다시 탭을 바꿔주고 검색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6. control + tab / shift + control + tab (다음탭으로 넘어가기, 이전탭으로 넘어가기)


사파리 또는 크롬에서 여러탭을 켜시고 탭간에 이동을 하시려면 컨트롤 + 탭으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컨트롤 + 탭은 왼쪽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넘어갈 수 있고 반대로 넘어가려면 쉬프트 + 컨트롤 +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7. command + 1~9 (원하는 탭으로 바로 넘어가기)


위 6번과 같은 방법으로 탭을 넘어가면 항상 옆 탭으로만 넘어가는데요. 커맨드와 숫자 1~9까지 중 하나를 눌러 원하는 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왼쪽 탭부터 차례대로 1번~9번까지 배정되어 있고 원하는 탭이 3번째 탭이라면 커맨드 + 3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8. command + H (홈화면으로 가기)


인터넷을 하시다가 홈화면으로 넘어가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죠! 그 상황은 바로 읍읍.. 그럴때에는 커맨드 + h(ome)을 눌러주시면 바로 홈화면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인터넷창은 켜져있는 상태로 말이죠!



9. command + Q (인터넷창 완전히 끄기)


보통 왼쪽 위 x를 눌러서 꺼주시면 백그라운드에 인터넷이 아직 켜져있고 다시 켜면 기존에 하던 인터넷창이 켜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커맨드와 큐를 눌러주시면 완전히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사파리, 크롬 관련 단축키만 써보려고 했는데 너무 많아서 2편으로 나눠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잡다한 내용은 빼고 제 기준으로 잘 쓰고 있는 단축키만 쭉 써보았는데요. 쓸만한 내용은 잘 숙지하셔서 서치의 주인공처럼 멋지게 맥북을 사용하시기를 바랄게요!!


사파리 관련 단축키는 2편으로 이어집니다!!


추가 > 사파리 관련 단축키 2편 링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