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활용 꿀팁] 폴라리스 오피스 2019 for iOS로 문서 관리하기


아이패드나 아이폰를 주력으로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의 문서를 생산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아이패드의 터치가 아무리 직관적이고 편하고 하더라도 맥북이나 다른 노트북의 마우스, 터치패드를 따라가기는 힘든 것 같더라구요. 또한 아이패드에 스마트키보드폴리오를 장착한다고 하더라도 키보드를 쓰다가 화면을 터치하며 왔다갔다하는 것이 생각보다 많이 귀찮더라구요. 각도 자체도 터치를 하기 매우 귀찮은 수준이구요.


저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문서를 작성하기보다는 아주 살짝의 편집을 자주하고 사진이 다수인 파워포인트 제작을 자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앱은 폴라리스 오피스 2019 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기능이 제한된 무료어플도 있구요 폴라리스 오피스 뷰어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모든 기능이 열린 폴라리스 오피스 2019를 25,000원에 구매를 하였는데요. 전혀 돈이 아깝지 않은 성능을 발휘하더라구요.



그래도 25,000원이라는 가격은 쉽게 구매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높은 가격이긴 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꾸준한 업데이트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 제가 2018버전부터 사용을 해왔는데 정말 오류도 많고 컴퓨터 버전과 많은 차이가 있었는데 2019가 되면서 오류가 많이많이 줄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드라이브도 지원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는 아이클라우드만 지원이 되서 구글드라이브를 주력으로 쓰는 저에게 맞지 않았었는데요. 다양한 의견이 받아들여져서 이제는 구글드라이브, 드롭박스, 원드라이브 등 다양한 클라우드가 지원이 됩니다. 그래서 이제 다양한 곳의 문서를 한 곳에 모아두고 관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른쪽 아래 + 버튼을 누르면 새 작업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폴더를 생성해서 문서를 관리할 수 있구요.



텍스트 문서도 이제 생성할 수 있습니다. txt 포맷으로 말이죠!



마이크로오피스 앱에서 지원하지 않은 hwp파일도 폴라리스 오피스를 통해선 생성,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워드가 좋다지만 우리나라의 주력은 한컴이니까요.



파워포인트 ppt를 생성하면 엄청 많은 템플릿이 있습니다. 전 hwp 한글 파일을 아이패드로 작성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파워포인트 제작에는 오히려 더 아이패드가 편리하더라구요. 사진을 사파리에서 가져오기도 정말 편하고 위치를 손가락으로 정하는게 정말 편하더라구요.



엑셀도 다양한 시트가 존재합니다. 엑셀은 제가 업무상 쓸 일이 없어서 써본적이 없네요.



워드도 가능합니다.


아이패드가 11인치가 되면서 크기가 큰 태블릿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앱들이 유료가 되었는데요. 특히나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구독형이 되면서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주력으로 생산하기 또한 너무 힘들구요.


그래서 선택한 폴라리스 오피스 2019는 저의 목적인 문서들 열람, 간단한 편집, 간단한 파워포인트 생산 등의 목적에 딱 부합하더라구요. 또한 파워포인트의 경우에는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고 아이패드프로 3세대부터 c타입을 지원하게 되면서 hdmi를 연결해서 프리젠테이션을 하기에 너무 좋더라구요. 실제로 무거운 노트북보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다니며 강의를 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아졌더라구요.


혹시나 아이패드, 아이폰, iOS용 폴라리스 오피스 2019에 관련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요. 확실히 싼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물어보시고 궁금증을 해결하신후 구매를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