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이미지, 사진파일 쉽게 자르는(크롭) 방법 (MacOS 기본 기능 활용, 사진 편집)

실생활에서 이미지, 사진 파일을 자르는(크롭)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맥북을 사용하시는 경우 Mac OS에 기본 탑재된 기능을 활용해서 쉽게 이미지를 자를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크롭하는 방법

 

1. 우선 자르고자 하는 사진 파일을 별도 프로그램 없이 그냥 열어주세요. 그러면 위쪽 메뉴 탭에 연필 모양의 편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그러면 왼쪽 선택 툴이 있습니다. 이 선택 툴을 클릭해 주시면 사각형, 올가미 등 다양한 모양으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 툴을 활용해서 사진에서 남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3. 사진에서 남기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 사진의 빨간색 네모처럼 크롭 모양이 활성화 됩니다. 기본 편집 툴에서는 크롭 아이콘이 없어서 자르기가 안되는 것으로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이렇게 선택 툴을 활용해서 사진을 선택하시면 이렇게 크롭이 활성화됩니다.

 

 

 

 

4. 그리고 크롭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사진이 잘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는 사진을 편집하면 별도 파일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 파일을 덮어쓰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진 편집을 하시기 전에 원본을 꼭 보관하시고 복사본에 편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