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HEIC 사진 파일을 손쉽게 JPG로 변환하는 방법 (자체 기능 활용, 별도 프로그램 설치X)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 촬영을 하실 때 HEIC 확장자로 저장되도록 많이 설정하고 있으실 겁니다. HEIC는 화질도 좋지만 용량까지 낮아서 고품질의 사진을 많이 저장할 수 있고 가벼운 장점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해야 하는 우리 나라의 특성상 HEIC 파일을 전송하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없어서 JPG로 변환해야 되는데요. 이런 경우에 인터넷 사이트나 별도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맥북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자체 기능을 활용해서 손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맥북 HEIC 사진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

 

1. 아이폰에서 에어드랍을 활용해서 사진을 맥북으로 전송하면 이렇게 heic 확장자로 된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 파일들을 jpg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사진 파일들을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빠른 동작 > 이미지 변환을 클릭해 주세요.

 

 

 

 

3. 이미지 변환 탭이 뜨면 포맷과 이미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jpg 이외에도 PNG, HEIF로 포맷을 지정할 수 있으며 저용량부터 실제 크기까지 이미지 크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설정하셨다면 변환 버튼을 마지막으로 눌러주세요.

 

 

 

 

4.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손쉽고 빠르게 사진 파일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