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이야기] 한글, 한컴오피스 for Mac 설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동기부여 Motivation의 블로그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업무나 회사의 일, 개인적인 일을 하면서 한컴, 한글 오피스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순히 보는 것이라면 뷰어를 통해서 볼 수도 있겠지만 편집이나 생성을 하려고 하면 결국에는 한글2014, 한컴오피스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컴 오피스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글 2014버전을 구매해야 하는데요. 한컴 오피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맥용 한글 오피스가 따로 존재합니다. 꼭 맥용으로 구매를 해야 하구요. 기업용, 교육기관용을 제외하고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1PC용과 3PC용이 있는데 가격은 1만원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는 거..그렇게 되면 3PC용을 구매해서 맥쓰사 등의 맥북 커뮤니티에서 함께 공구를 하실 분들을 모집해서 1/3로 나누는게 더 이득이겠죠!! 참고로 한컴 오피스 공홈에서 구매를 하는 것보다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하는게 더 저렴합니다.


▼전 3PC용을 구매하였는데요. 참고로 1PC는 제품번호를 받아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3PC용은 따로 배송을 받아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전 배송이 도착하는데 2일 걸리더라구요. 아무리 1PC용이 편해도 3PC용이 거의 3만원 이득이라는거 꼭 잊지마세요!! 구성물품은 단순하더라구요.

▼이제 제품번호를 받았다면 공홈에서 로그인을 하고 난 후 홈페이지 가운데에 있는 제품등록 > 개인제품등록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제품등록을 마치면요. 오른쪽에서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클릭해서 다운로드!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시키고 다음다음다음 눌러주시면!


▼이렇게 설치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인증번호를 한번 더 써서 정품등록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정품등록을 마치면 또 업데이트가 실행이 됩니다. 시간은 금방되구요. 완료하셔서 열어주시면 아래와 같이 한글 오피스를 맥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도 한글, 한컴 오피스를 사용할 일이 많은데, 그럴때마다 부트캠프를 켜서 하기에는 너무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한컴 오피스를 3명이서 공구로 23000원씩을 투자해서 구매를 하였는데, 확실히 저렴하고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