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분수와 수식 입력하는 방법과 단축키 (근호, 합, 적분, 극한, 리미트 등)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다 보면 수학 기호 (분수, 수식, 합, 리미트, 적분, 세로 나눗셈식, 최소공배수, 최대공배수 식)를 넣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아래 과정만 그대로 따라하신다면 쉽게 수식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단축키를 사용하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에 분수 입력하는 방법

 

1. 한컴오피스 위 메뉴 탭에서 입력 > 수식을 차례대로 클릭해서 들어가 주세요. 단축키는 Ctrl을 누른 상태에서 N과 M을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함께 누르시면 안되고 N 클릭 후에 M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그럼 수식 편집기가 열리게 되고 위쪽 아이콘들을 보시면 분수 외에도 다양한 수식 기호들을 쉽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우선 분수를 넣기 위해서는 분수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분수를 입력하는 단축키는 Ctrl + O 입니다.

 

 

 

 

3. 분수의 분모와 분자에 숫자를 입력하시고 폰트 종류, 크기, 색상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4. 그리고 나가기(esc)를 클릭해 주시면 끝이 납니다!

 

 

 

 

5. 이렇게만 해주시면 분수가 올바르게 입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분수의 덧셈이나 나눗셈을 입력하신다면 수식을 한번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