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한글에서 특정 페이지만 따로 저장하는 방법 (블록 저장)

 

한컴오피스에서 한글 문서를 보다보면 특정 페이지만 따로 저장할 필요가 가끔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 페이지만 블록해서 복사해서 새로운 문서를 만들어서 붙여넣기를 하면 편집용지 서식이나 설정이 맞지 않아서 전체적인 틀이 틀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특정 페이지만 따로 저장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정 페이지만 따로 저장하는 방법

 

1. 저는 아래의 한글 문서에서 2 page로 시작하는 두 번째 페이지만 만 따로 저장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따로 저장을 하는 방법의 장점은 문서 내용만 복사를 하는게 아니라 글꼴, 폰트크기, 편집용지의 서식 등 모든 설정까지 그대로 가져와서 저장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그러기 위해서는 따로 저장을 하려고 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블록을 씌워 줍니다. 아래 1번처럼 말이죠. 그리고 왼쪽 위 파일 탭에서 블록 저장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3. 파일 이름과 경로를 지정하시고 블록 저장만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4. 저는 바탕화면에 2 페이지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했는데요. 확인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블록한 부분만 따로 저장이 되어 새로운 한글 문서로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