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레노버(Lenovo) usb-c타입 허브 C106 사용후기(hdmi, sd, usb, 이더넷)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맥북을 조금 더 생산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usb c타입 전용 허브를 구매하였습니다. 보통 맥북과 아이패드 허브로 사테치 제품을 많이 구매하는데요. 해외제품이라서 배송비도 정말 비싸고 가격자체가 너무 비싸더라구요. 그렇다고 너무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자니 내구성 문제나 발열 문제가 심각하다고 하길래 어느 정도 가격에 브랜드 이름이 좀 있는 레노버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외관 박스 사진입니다. 심플하더라구요.


▶이런 설명서도 있구요. 제가 구매한 C106 허브는 4K hdmi, 이더넷 포트, usb-c 1개, usb 3개, sd카드 1개, TF카드 1개가 있습니다. 이 제품 이외에도 C107 등 포트가 살짝씩 다르게 제품군이 있고 가격도 다르므로 개인이 필요한 기능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레노버 제품의 좋은점은 이렇게 파우치를 따로 준다는 점이에요. 보통 허브만 가지고 다니면 포트에 먼지가 들어가서 고장이 나거나 보관하기 힘든 단점이 있는데, 레노버 제품은 이렇게 보관용 파우치를 주더라구요.


▶색상은 그레이, 실버 색상이 있는데 전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구도를 잘못 잡아서 그러는데 색깔이 거의 비슷합니다.


▶아랫면은 이렇게 고무패드가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겠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 의미는 없는것 같아요.


▶이더넷 포트와 usb-c, usb2.0, hdmi 포트입니다. 보통 이더넷 포트는 와이파이가 있어서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같은 인터넷 망이라도 유선으로 연결한 인터넷과 무선으로 연결한 와이파이의 속도차이는 정말 큽니다. 왠만하면 전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해요.


▶그리고 반대편에는 SD카드, TF카드 리더포트, usb 3.0 포트가 2개 있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좀 큰 편이에요. 오른쪽에 있는 로지텍 무선 마우스인 mx master 2s도 정말 큰 크기인데 거의 비슷한 크기입니다. 하지만 무게와 크기가 그렇게 휴대성이 떨어지거나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렇게 연결을 하면 LED불이 들어옵니다.


▶SD카드를 실험해보았는데요. 전 더 들어가야하는지 알고 계속 눌렀는데 딱 이정도 들어가더라구요. 넣어만 주시면 이렇게 아이패드에서 인식해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HDMI도 연결을 해보았는데요. 최대 4K를 지원합니다. 모니터의 해상도가 더 크기 때문에 이렇게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기능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정품 hdmi 허브와 마찬가지로 동영상을 재생하면 전체화면으로 바뀌고 아이패드 화면은 나오지 않더라구요. 











▶물론 발열이 있긴 하지만 아주 미세하고 뜨겁지는 않아서 충분히 사용할만한 것 같아요. 사테치보단 저렴하고 성능, 기능도 부족하지 않은 레노버 허브 C106 정말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구매하시면 모든 기능이 잘 작동하는지 꼭 실험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