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리뷰]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S 포터블 드라이브 외장하드 사용후기

▶윈도우10을 설치하고 보니 포맷을 하기 정말 편해지고 그렇다보니 자주 포맷을 하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컴퓨터의 유지력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래서 지우지 않을 영화 등의 파일들을 담아두기 위해서 외장하드를 구매하였는데요. 외장 SSD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일반 외장하드를 구매하였습니다. 오랜만에 외장하드를 둘러보는데 예전에 비해서 정말정말 저렴해졌더라구요. 또한 요새는 기술력이 많이 좋아져서 삼성, LG도 물론 좋지만 샌디스크, 시게이트, WD 등 다양한 브랜드의 외장하드도 많이 좋다는 소리를 들어서 전 시게이트 외장하드를 선택했습니다.


▶외장하드를 선택하면서 브랜드보다 우선순위를 둔게 디자인이었습니다. 시게이트 외장하드는 정말 슬림합니다. 가로 76mm, 세로 113.5mm, 두께 12.1mm로 정말 슬림해서 옆에분들이 외장SSD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또한 디자인도 정말 예쁩니다. 위쪽에는 LED 전원 표시등이 있고 아래쪽에는 메탈로 된 시게이트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뒤쪽에도 시게이트 로고로 음각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시게이트는 다른 브랜드도 마찬가지겠지만 모바일 백업 앱을 통해서 스마트폰, 태블릿의 자료들도 외장하드에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블랙, 레드, 블루, 실버, 화이트로 총 5가지 색상이 있어서 원하는 색상을 고르시면 되요.


▶그리고 외장하드를 선택할때 고려한 2번째는 바로 파우치 여부였습니다. 의외로 비싼 외장하드지만 파우치가 없고 따로 구매를 해야하는 브랜드가 많았는데, 시게이트 외장하드를 구매하면 파우치를 주더라구요.


▶확실히 파우치에 담아서 보관을 하다보니 선이나 포트 부분이 더 잘 보관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모든 외장하드 브랜드가 좋지만 전 디자인도 정말 현대적으로 예쁘고 파우치도 무료로 주는 시게이트 외장하드 정말 추천합니다. 2테라 용량이 9만원대로 정말 저렴하고 강추합니다!!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하고 쓴 리뷰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