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비밀번호 잠금 해제 및 제거하는 방법 (비밀번호 모르는 경우 해결책)

여러가지 상황에서 파워포인트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경우 파워포인트에 비밀번호 잠금이 되어 있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물론 보안이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다면 비밀번호 잠금이 있어야 겠지만 잠금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의 내용에도 잠금이 되어 있어 불편한 경우가 꽤나 있고 추후에 비밀번호를 잊어먹는 위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쉽게 잠금을 해제하고 제거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참고로 파워포인트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파워포인트의 암호를 제거하거나 파일을 열 수는 없습니다.

 

 

 

 

파워포인트 암호 제거하는 방법

 

1. 파워포인트에 걸어져 있는 잠금, 암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왼쪽 위 메뉴 탭에서 파일 > 정보로 차례대로 들어가 주세요.

 

 

 

 

2. 정보 탭에 보시면 프레젠테이션 보호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3. 그렇다면 현재 파일의 암호가 써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확인 버튼을 그대로 누르시면 암호가 여전히 걸려 있는 상태입니다.

 

 

 

 

4. 암호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암호 칸을 모두 지운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암호 잠금이 되어 있는 파워포인트에 암호가 제거되고 다시 파일을 여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