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한컴오피스의 구독형서비스, 한컴독스 실사용 후기 (맥북한글)

맥쓰사에서 진행 중인 한컴독스 체험단에 당첨되어 1년 이용권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사용 하고 자유롭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한컴독스는 28일 정식으로 출시되어 온라인에서도 웹문서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https://www.hancomdocs.com

 

Hancom Docs

 

www.hancomdocs.com

 

 

 

 

저는 기존에 맥용 한컴오피스2014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나름 쓸만하긴 했지만 윈도우용 한컴오피스와는 차이가 있어서 문서 작성보다는 기존의 문서 보기와 간단한 편집, 수정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운이 좋게도 한컴독스 체험단에 당첨되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기본 화면의 차이 한컴독스 vs 한컴오피스2014

 

기존 한컴오피스 한글 2014VP와 새로운 한컴독스의 기본 화면의 차이 먼저 보여드릴게요. 확실히 윈도우용 최선 한컴오피스와 비슷해진 느낌입니다. 새문서, 저장, 불러오기, 인쇄의 위치부터 전체적인 위치와 디자인이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한컴독스 기본화면
기존 한컴오피스2014 기본화면

 

 

 

한컴독스의 다크모드

 

맥의 설정에 따라 다크모드도 적용되었습니다. 맥북의 기본 설정에 따라 라이트 모드와 다크 모드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변경되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문서를 열었을 때의 모습

 

한컴독스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이력서 양식을 불러와 봤습니다. 사진에서는 보여드릴 수 없지만 확실히 빠릿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컴독스가 구독제로 변경되면서 항상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생겨서 맥북에서도 문서 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겠더라구요.

 

 

 

 

온라인에서 접속할 수 있는 한컴독스

 

이번에는 온라인에서 접속할 수 있는 한컴독스에 접속해 봤습니다. 온라인 상에서라면 이제는 한컴독스를 통해 문서를 생산하고 수정,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오피스365 구독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내장되어 있는 양식을 열어서 내용을 수정해보니 바로바로 임시 저장이 되며 별도의 저장 없이도 문서를 보관할 수 있겠더라구요. 클라우드서비스로 인해 온라인 상에서 자유롭게 문서 생산, 편집을 할 수 있고 또한 정말 빠르고 부드럽고, 기존에 사용하는 단축키까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온라인 상에서 작업해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한컴오피스 외에도 한셀과 한쇼도 한번 열어봤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총평

 

기존의 한컴오피스를 구매해서 사용할 때에는 맥에서 문서 생산은 어렵다는 느낌이 컸습니다. 파일을 윈도우로 옮겼을 때 자소분리의 문제도 컸구요. 하지만 한컴독스 구독형 서비스를 이용하니, 윈도우에 전혀 다를 바 없이 문서를 생산, 편집할 수 있고 끊기거나 오류가 생기는 문제도 없으며 자소분리의 버그 또한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확실히 한컴독스와 함께라면 맥북에서도 한글문서 작성이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