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16에서 잠금화면, 배경화면 커스텀하여 변경하는 방법 (날씨와 위젯 등)

아이폰의 새로운 업데이트인 iOS16에서는 아이폰의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을 커스터마이징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배경화면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현재 날씨나 사진을 이용해서 꾸밀 수도 있고 다양한 위젯들을 추가하여 나만의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습니다.

 

 

 

 

나만의 잠금화면 만드는 방법

 

1. 예전에는 설정에 들어가야만 배경화면을 바꿀 수 있었지만 iOS16에서는 잠금화면을 꾸욱 누르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배경화면을 설정해두고 그때 그때 바로 변경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애플워치에서는 이미 되던 기능인데, 아이폰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2. +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다양한 배경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위치의 날씨를 반영하는 배경화면과 이모티콘, 사진, 새롭게 추가된 배경화면 등 다양한 배경화면을 구경하실 수 있어요!!

 

 

 

 

3. 새롭게 추가된 배경화면 중에서도 저는 날씨와 프라이드를 정말 추천해요! 날씨는 현재 지역의 날씨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바뀌더라구요. 그리고 프라이드는 애플의 시그니처 배경화면인데, 예전의 단조로웠던 배경화면이 조금 더 다채롭게 바뀌었더라구요.

 

 

 

 

4. 배경화면에서 상세 버튼들을 클릭하시면 다양하게 커스텀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젯들을 검색해서 추가를 통해 잠금화면에서도 다양한 기능들을 확인하고 클릭을 통해 바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폰트 또한 변경할 수 있어요. 갤럭시의 안드로이드에서는 어찌보면 당연한 기능들이었는데, 아이폰에도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나만의 배경화면 만드는 방법

 

1. 잠금화면을 모두 설정하시고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배경화면 또한 커스텀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과 배경화면을 똑같이 설정할 수도 있지만 '홈 화면 사용자화'를 클릭하여 홈 화면만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요!

 

 

 

 

2.  원본, 색상, 그라디언트, 사진 중에 골라서 선택할 수도 있고 흐림 효과를 줄 수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흐림 효과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