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요일과 마스크 재고 확인하는 방법

코로나19로 인해서 우리나라 많은 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어서 금스크라는 말이 붙을 정도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공적마스크 5부제를 시행했는데요. 진짜 약국가면 줄이 너무 길고 사재기를 하는 분들이 꽤나 많아서 정말 필요한 정책인 것 같아요.

 

마스크 5부제, 마스크를 살 수 있는 요일과 준비물, 구매할 수 있는 개수는?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면서 모든게 좋지만 정확히 이해를 하지 못해서 해당하는 요일을 몰라 사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아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자신이 태어난 년도의 끝자리 수만 보면 됩니다. 자신이 91년생이면 1, 52년생이면 2, 03년생이면 3, 74년생이면 4 이런식으로 말이죠.

 

월요일 - 1, 6 

화요일 - 2, 7

수요일 - 3, 8

목요일 - 4, 9

금요일 - 5, 0

토요일 - 모두

 

태어난 년도 끝자리 수에 맞춰서 맞는 요일에 약국에 꼭 신분증을 지참하셔서 가셔야 하고 2장씩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재고 알아보는 방법(모바일)

 

1. 마스크 재고는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에서 알아보시려면 굿닥 이라는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앱들이 있어서 각자 편리한 앱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굿닥이라는 앱이 기존부터 사용하던 앱이고 안정적이라서 편하더라구요. 전혀 광고 아닙니다!

 

 

 

2. 굿닥 앱을 설치하시고 열어보시면 별다른 로그인이나 인증이 필요없구요. 바로 메인화면에서 5부제와 관련해서 구매할 수 있는 출생연도가 표시되고 아래 마스크 스캐너를 클릭하시면 재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마스크 스캐너를 클릭하시면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주변의 약국과 약국에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실시간이긴 하지만 워낙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재고는 다를 수 있어요. 특히 재고의 수량에 따라서 색깔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충분한 곳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마스크 재고 알아보는 방법(PC)

 

1. PC에서 알아보는 방법은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마스크 알리미를 검색하셔서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 주세요.

 

 

 

2. 그러면 모바일과 비슷하게 5부제 마스크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주변 재고를 검색할 수 있어요. 모바일과 다르게 PC에서는 장소를 직접적으로 검색할 수 있고 또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3. PC에서도 똑같이 마스크 재고를 색깔로 표시해주기 때문에 넉넉한 곳으로 바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에서 많은 노력을 해주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이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