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과 별도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연습하는 방법

어렸을 때 학교 컴퓨터실에서 한컴타자연습을 했던 기억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녀들에게 한컴타자연습을 시키려고 보니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는 않더라구요. 이런 경우에는 별도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온라인으로 연습할 수도 있고 또 구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한컴타자연습하는 방법

 

1. 별도의 다운로드와 설치 없이 한컴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한컴타자연습을 검색 후 아래 빨간 네모박스의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2.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바로 한컴 타자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면 기록을 계속해서 누적할 수 있고 잠시 하는 것이라면 로그인 없이도 게스트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처럼 온라인으로 연습할 수 있지만 긴 글 연습을 해보니 기억에 있던 메밀 꽃 필 무렵 등의 글이 없더라구요. 전체적인 틀은 같았지만 짧은 글이나 긴 글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런 향수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구버전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

 

1.  네이버에 접속하셔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다운로드를 검색 후 아래 빨간색 네모박스의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2. 그리고 아래 족으로 스크롤하시면 (구)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후 설치해 주세요.

 

 

 

 

3. 그러면 이렇게 구버전의 한글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또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서 기록을 남길 수도 있고 게스트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기'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