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애플 뮤직, 아이튠즈 음악 보관함에 음악 넣는 방법(애플뮤직 한국에 없는 노래 관리하기)


아이폰에서 애플뮤직 한국계정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텐데요. 또한 한국계정에는 여러 음악이 없다는 점도 알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카이브 개념을 좋아해서 플레이리스트를 반영구적으로 보관하고자하는 욕망이 있습니다. 그래서 비싼 돈을 주고 드롭박스도 사용하고 에버노트도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애플뮤직 미국계정과 스포티파이가 음원이 훨씬 많다는 것을 알지만서도 언제 정지당할지 모른다는 걱정에 애플뮤직 한국계정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한국계정을 어쩔수 없이 사용하다보면 한국계정에 없는 음원들이 너무너무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음원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해서 아이튠즈 동기화를 통해서 아이폰에 음악을 넣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너무 귀찮기도 하지만 어찌됐든 아이튠즈의 음악 관리 편의성은 최강입니다.


아이폰 애플뮤직, 아이튠즈에 음악 넣는 방법


▼맥북과 윈도우에서 음악 넣는 방법은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카탈리나를 올린 상태이고 아이튠즈가 아닌 음악 앱입니다. 


이 아이튠즈, 음악 앱에 미리 다운받은 음원을 드래그해서 놓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보관함에 음악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끝난게 아니라 아래처럼 음악을 우클릭해서 보관함에 추가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아이클라우드 음악 보관함에 동기화가 됩니다.


▼위처럼 보관함 동기화를 시켜주시면 이렇게 아이폰 애플 뮤직에서 추가한 음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물론 귀찮기도 하지만 저처럼 어쩔수 없이 한국계정을 고집하시는 분들, 아이튠즈가 제일 편하신 분들에게는 어쩔수 없는 방법입니다.


▼오늘도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