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 2019(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 관련 루머들(신제품, OS)


▶현지 기준으로 6월 3일부터 6월 7일까지 애플에서 주관하는 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가 열립니다. 특히나 올해는 30주년이라서 어떤 특별한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WWDC 2019에서 출시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신제품과 OS의 루머들을 모아보았습니다! 루머는 루머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1. iOS13, 워치OS, 애플TV OS, macOS


WWDC는 매년 OS 잔치였습니다. 매년 그래왔고 올해도 그럴 것이라고 당연히 생각이 되고 있는데요. 특히나 이번 iOS13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기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거의 확신되고 있습니다. 유출 사진들도 꽤나 있구요. 이번 WWDC 초대장이 다크모드라는 점에서도 많이 힌트를 얻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또한 음량 표시, 제어창 등 곳곳에서의 변화들이 만들어 질 것 같습니다.


2. iOS와 macOS 간의 통합


지난 WWDC에서 iOS와 macOS 간의 통합은 절대 없다고 했지만 요즘 들어 또한 애플 아케이드 등에서 iOS 앱을 macOS 용 앱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방법 등으로 호환성을 높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솔직히 iOS와 macOS에서 같은 앱이어도 따로 구매를 해야하는 경우 너무 아깝기도 하니까요. 예를 들어 노타빌리티나 어피티니 포토 등이 그렇죠!


3. iOS에서의 마우스 지원


이것도 단순한 루머이긴 합니다. iOS에서 금단의 영역이었던 마우스가 지원될 것이라고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어도비의 포토샵도 함께 나올 것이라고 추측되어져 있었는데, 마침 최근에 어도비의 포토샵이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무리 터치가 좋다고 해도 세부적인 작업에서 마우스를 따라갈 순 없습니다! 프로를 프로답게에 어울리는 마우스 출시도 정말 기대됩니다.


4. 애플 아케이드


애플 아케이드는 공개예정이라는 키노트와 함께 아직까지 공개되지는 않았는데요. 이번 아이팟 터치 7세대 출시도 그렇고 이번 WWDC에 정식적으로 애플 아케이드가 출시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iOS와 macOS의 통합과 함께 애플 아케이드 지원은 조금 이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5. 맥프로, 아이맥 프로, 뉴맥북


2013년과 2017년 WWDC에서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가 공개되었는데요. 마침 모두 홀수해입니다. 그리고 이번 2019년도 홀수해인데요. 전문가용 컴퓨터라고 설명한 맥프로 그리고 이제는 2019년형 아이맥에도 밀릴 것 같은 비싼 아이맥 프로, 맥북에어가 나왔지만 그래도 경쟁력 있는 12인치의 뉴맥북이 출시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가 나온다면 안나온 기기가 이거 3개 뿐입니다! 또한 최근에 뉴맥북이 엄청난 할인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재고떨이의 느낌이죠!


▶언제나 설레는 애플 루머들입니다!!!!! 뭐 기다려봐야 알겠지만 루머는 루머이니 즐겁게만 봐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