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Adobe(어도비)플랜 구독 무엇을 해야 할까?


어도비 제품 라이트룸, 포토샵 등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바뀌면서 구독형 결제로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물론 크랙을 통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그냥 구독하고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받으면서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제품군을 구독하려면 일단 어도비 홈페이지에 가면 바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가장 크게 나누어보면 개인, 기업, 학생 및 교사 등인데요. 보통 기업이나 학생 및 교사 쪽으로 구독을 하시는 경우에는 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전문가일듯해요. 그리고 보통 저희는 개인을 많이 구독을 하죠!!



단일앱은 원하는 앱만 선택을 따로 하고 거기에 100기가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라는 어도비 전용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가장 비싼 모든앱은 보통 연말이나 연초에 할인 행사를 자주해요. 그래서 그런지 평소에는 이렇게 비싼 돈 주기가 아깝게 느껴지기도 하고 솔직히 저 모든 앱을 사용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통 저같은 라이트유저들은 포토그래피 플랜을 자주 구독하는데요. 자세히 봐보겠습니다.



포토그래피 플랜에는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라이트룸씨씨 플랜 + 100기가


라이트룸 씨씨만 가능하며 컴퓨터, 노트북,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 핸드폰 모든 곳에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라이트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100기가가 주어집니다.


2. 라이트룸씨씨 + 라이트룸클래식 + 포토샵 플랜 + 20기가


기존의 라이트룸인 라이트룸클래식, 클라우드기반의 라이트룸씨씨, 포토샵이 가능하며 클라우드는 20기가가 주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전 이 플랜이 제일 좋더라구요. 포토샵까지 사용가능하고 클라우드는 20기가면 충분한것 같습니다.


3. 라이트룸씨씨 + 라이트룸클래식 + 포토샵 플랜 + 100기가


기존 2번에 클라우드 용량을 100기가로 늘린 것입니다.


보통 2번을 많이 추천드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라이트룸 프리미엄이라는 여기에 나오지 않은 요금제를 구독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룸 프리미엄이란 아이폰, 아이패드 내의 라이트룸에서 구독을 한 경우인데요. 라이트룸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라이트룸을 사용할 수 있고 클라우드는 100기가를 주어집니다. 저는 컴퓨터에서는 라이트룸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6,000원 가격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 플랜이 좋더라구요.


물론 나중에 라이트룸을 다 공부하고 포토샵을 새로 공부하게 되면 바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