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이야기] 애플 3월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서비스들


안녕하세요! 어나더레벨이야기보따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신 걸음이 헛되지 않도록 레벨이 다른 이야기로 보답하겠습니다!


▶지난 애플의 3월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애플 전용 서비스들은 정말 의외였는데요. 보통 하드웨어 공개를 주로 이루던 애플이 하드웨어들인 아이맥, 아이패드, 에어팟2는 미리 공개해버리고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서비스들만 공개를 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이해되는게 하드웨어를 많이 팔고 전세계적으로 애플 제품이 널려 있는데, 그걸 이용해서 다른 회사들이 서비스로 돈을 버는게 배가 아팠을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하드웨어를 공개하지 않아서 아쉬워했는데 전 애플 아케이드만으로도 충분히 흥미있고 좋은 이벤트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팀국은 앞으로의 애플의 미래 방향을 공표했고 앞으로는 더욱 애플 생태계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애플이 발표한 새로운 서비스들의 특징을 간단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뉴스 플러스


1. 애플 뉴스 플러스의 가격은 9.99 달러로 거의 모든 신문, 뉴스와 잡지까지 구독할 수 있습니다.


2. 외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뉴스를 구독해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애플은 단순히 뉴스를 모으는게 아니라 애플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에 맞춘 새로운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애플 카드


1. 애플 페이에서 더 나아가 신용카드 업계에 애플이 진출합니다.


2. 애플카드는 미국에서만 우선 시행되며 여름에 출시 예정입니다. 애플페이도 되지 않은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기대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3. 골드만삭스, 마스터카드와 협업으로 진행됩니다.


4. 연회비, 수수료, 카드번호가 전혀 없으며 애플기기에서 직접적으로 관리됩니다. 


5. 애플 기기 안에서 모바일 카드로 존재하며 티타늄으로 된 실물카드도 있습니다.


6. 번호, CVC, 유효기간, 서명도 전혀 없습니다.


애플 티비 플러스


1. 애플티비 플러스 공개무대에서는 스티븐 스필버그, 제니퍼 애니스턴, 리즈 위더스푼, 오프라 윈프리 등의 거물 인사들이 등장했습니다. 그만큼 애플이 많이 투자하고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2. 넷플릭스에 대항하여 독자적인 애플 특유의 콘텐츠를 만들어서 경쟁한다고 합니다.


3. 정확한 요금은 나오지 않았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4. 또한 10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계획할 예정이라서 우리나라도 충분히 100여개 국가에 들어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1. 애플에서 준비한 게임 플랫폼이고 일단 우리나라에 출시가 확정된 유일한 애플 서비스입니다.


2. 정확한 가격과 서비스 시작 시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3. 100여개의 게임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제일 빨리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4. 구독형 서비스로 구독을 하면 인게임 내에서 추가 결제도 없고 광고도 없습니다.


5. 모든 애플 기기에서 가능하며 한 기기에서 게임을 진행하다가 다른 기기로 이어서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6. 개인적으로 애플 특유의 게임들은 항상 재밌었기 때문에 매우매우 기대가 되는 서비스 중에 하나 입니다.


▶솔직히 전 애플카드, 애플뉴스플러스, 애플티비플러스는 그렇게 기대되지 않지만 애플 아케이드는 매우매우 기대되고 기다려지네요~ 예상과 다르게 이번에도 아이폰SE2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