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묻지마 반품, 환불하는 방법과 가능 기간 (vs 오픈마켓, 포장박스가 없는 경우, 기스, 찍힘, 단순 변심)

 

애플 제품을 공홈에서 구매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묻지마 반품, 환불입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하는 경우에 혹시나 기스나 찍힘 등의 코스메틱 이슈가 있어도 반품, 환불, 교환을 받을 수는 없고 기기의 이상이 있는 경우에만 그것도 힘들게 반품이나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홈에서 주문하는 경우에는 단순 변심의 이유로도 반품이나 교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홈 환불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1. 반품, 환불을 할 수 있는 기간은?

 

제품을 구매한 날짜가 아닌 제품을 수령한 지 14일 이내에 반품을 시작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확한 남은 기간은 공홈 > 주문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반품 시작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아이폰 애플 스토어 앱에서는 반품을 할 수 없으며 크롬이나 사파리 등으로 애플 공홈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에만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보이지 않는건 기간이 지나서 반품을 할 수 없는 경우에요.

 

3. 박스를 버렸어요.

 

소위 노란 박스는 없어도 됩니다. 다른 박스에 포장해서 보내도 묻지마 반품이 됩니다.

 

4. 기스나 찍힘이어도 반품할 수 있나요?

 

애플 공홈에서는 어떤 이유든지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순 변심이어도 말이죠.

 

 

 

공홈에서 반품이나 환불 신청하는 방법

 

1. 공홈에서 반품,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기기를 수령한 지 14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정확한 날짜가 애매한 경우에는 애플 공홈에서도 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애플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위 장바구니 모양을 클릭 후 주문으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주문한 제품 중에서 환불, 반품을 하려는 제품을 선택해 주세요.

 

 

 

 

2. 그러면 아래쪽에 반품 시작 버튼이 있습니다. 혹시나 반품 시작 버튼이 없다면 그 제품은 반품 기간이 지난거에요. 또한 크롬이나 사파리 등의 인터넷을 이용한 공홈 접속 시에만 반품을 할 수 있고 아이폰 앱 중 애플 스토어에서는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3. 그러면 반품을 할 수 있는 날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4월 10일 이내에 시작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10일까지 물건이 애플에 도착할 필요는 없어요. 그리고 시작하기만 눌러주시면 택배기사가 배당되어 제품을 가져가고 환불을 받을 수 있어요. 다만 애플은 카드사 환불의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립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