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 유료 앱, 어플 환불받기


안녕하세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다양한 앱, 어플을 구매하셨다가 마음이 바뀌어서 환불을 받고 싶은 경험이 다들 있으신가요?


저는 예전에 한번 아이패드에서 노트앱을 구매했었습니다. 이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모두 되는 어플인줄 알고 구매를 했었는데요. iOS용 어플이라서 맥북에서는 따로 구매를 해야된다고 해서 너무 화가나더라구요. 제가 잘못봤으면서 말이죠ㅎㅎ그래서 저도 환불을 받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어플 리뷰에 환불해주세요, 취소해주세요 이렇게 글을 올리시는데, 여기에 올리면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ㅜㅜ


그렇다면 오늘은 어떻게 환불을 받을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검색창에 '애플문제 신고' 라고 검색을 해주시고 빨간색 네모와 같이 뜨는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이렇게 애플공식사이트로 들어가서 또 빨간색 네모에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위 스크린샷처럼 최근 90일 동안 구매했던 내역들이 뜹니다.

여기서 잠깐!! 90일 이내 구매한 어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환불받고 싶은 어플 오른쪽에 문제 신고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자 그런 다음에 문제를 선택하고 사유를 써서 제출을 눌러주시면 환불 결과가 메일로 날라오게 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점은요!


1. 90일 이내 구매한 어플만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


2. 문제 선택과 사유를 쓰실때 자세히 쓸수록 좋습니다. 해당 이유를 자세히 써주실수록 환불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환불이 거절당한 사례도 여럿봤기 때문에 자세히 써주세요.


3. 자주 이용하면 환불이 안될수있다고 해요. 악용하는 사례가 있어서 그럴까요. 그렇기 때문에 어짜피 환불받으면 되지 하면서 편하게 구매하고 환불받고 하시면 나중에 안될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추가


메일로 온 애플영수증이나 아이튠즈 구매내역에서도 문제 신고를 통해서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