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야기] 애플케어플러스 Q&A 모음


갈수록 애플제품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북, 아이맥, 맥미니 등의 가격이 하늘을 뚫을 기세로 비싸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소비자 과실이 있어도 리퍼를 받을 수 있는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가입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에 대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애플케어플러스??


우선 애플케어플러스의 최고 장점은 소비자 과실이 있어도 리퍼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장기간이 2년이죠. 그렇다는 말은 1년에 한번씩 리퍼를 받아서 새 제품을 쓰는 기분으로 사용할 수 있고 마지막 2년이 끝나기 전에 리퍼를 받아서 정말 오랜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제품을 부숴도 말이죠. 

그런데 보통 새제품이 나오면 뽐뿌가 오게 되고 이렇게 오래쓰기는 힘들겠죠. 하지만 리퍼를 받아서 중고로 파는 좋은 방법도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Q & A


Q 애플케어플러스는 어느나라에서 구매를 해야하나요?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기 좋은 나라가 미국과 일본입니다.

미국에서 구매를 하려면 미국애플계정이 필요하구요. 현재 2018년 12월 26일 미국에서 일시불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는 것은 막혀있습니다. 하지만 매달 돈을 내는 구독형은 가능하지만 구독형은 말 그대로 매달 내야해서 돈의 부담도 있지만 문제는 언제 끊길지 몰라서 위험합니다. 그래서 저는 일본을 추천합니다.


Q 일본에서 애플케어플러스를 구매하면 우리나라에서 리퍼를 받을수있나요?


애플케어플러스는 보험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디나라에서 구매를 하던 상관없고 자신의 애플제품을 보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라고 뜹니다. 나라는 상관없습니다.

단, 우리나라와 같은 모델명이라면 애플케어플러스를 어디에서 구매하든 리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모델아이폰 + 일본애플케어플러스

 > 우리나라에서 리퍼 불가, 하지만 미국에서 리퍼 가능


우리나라모델아이폰 + 일본, 미국애플케어플러스

 > 우리나라에서 리퍼 가능


예와 같이 모델명이 해당되는 국가에서 서비스를 받을수있는지가 결정되고 애플케어플러스는 어디나라에서 사든 문제 없습니다.


Q 추후에 우리나라에 애플케어플러스가 들어오면 변동사항은 있나요?


현재 우리나라에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정책이 없기 때문에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된 제품을 무상으로 리퍼를 해주었습니다. 기준이 없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식으로 들어와서 정책이 생긴다면 10만원대의 금액을 내고 리퍼를 받을수있게 변동됩니다. 다른나라도 마찬가지였구요. 우리나라에서 현재 무료로 리퍼를 받는다는것 자체가 엄청난 특혜를 받고있었던 겁니다. 정상적으로 돌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많이 걱정하시는게 애플케어플러스가 해지되거나 문제가 생기지 않느냐인건데요. 전혀 그럴일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말 그대로 보험상품이고 이미 가입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가입을 하시려면 최대한 빨리 일본에서 가입을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본은 제품 활성화 30일 이내에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만 60일이고 다른나라도 모두 30일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 애플케어플러스가 들어온다고 해서 60일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최대한 빨리 가입하고 마음 편하게 있으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