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메일계정 추가하기(구글, 네이버, 다음 등)


안녕하세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아이맥 등 애플계열의 제품을 사용하다보면 Mail 어플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그냥 아이클라우드 메일만 오는줄 알고 있어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서치 영화를 보는데 주인공이 메일 어플을 통해서 구글의 메일을 열어보는 것을 보고 검색을 해보았더니 메일 어플에 아이클라우드 계정 뿐만 아니라 구글, 네이버, 다음 등 다른 포털의 메일을 추가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그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저는 처음에 설정에 메일 탭을 살펴보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그러셨을것같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설정 >> 암호 및 계정에 들어가셔서 계정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계정을 추가하실거면요. 구글을 클릭하시고 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완료하면 구글에서 메일, 연락처, 캘린더, 메모 중에서 선택을 해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메일, 연락처, 캘린더만 추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여기에 보면 네이버, 다음 등의 플랫폼이 없는데요.



여기에 없는 플랫폼을 추가하시려면 기타를 클릭하시구요. 새로운 계정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을 해주시고 설정을 해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구글 Gmail과 네이버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일 어플에 들어가서도 아이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Gmail, NAVER 메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렇게 연동이 되니까 메일을 관리하기 편해지더라구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메일 계정을 추가하셔서 사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