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압축파일 보는 방법(알집 등)


Safari 알아두면 좋은꿀팁 5편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에서 인터넷을 하시다보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있고 그 중 알집 등으로 압축된 파일을 받아서 보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 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준비물로는 Readdle의 Documents앱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Documents앱은 클라우드, 드라이브 기능은 없고 단순히 아이폰, 아이패드의 파일을 저장하여 넣을 수 있는 기능을 합니다. 폴더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강추하는 어플입니다.



Documents 앱은 기본으로 있는 파일 어플과 같이 구글드라이브 등 다른 드라이브, 클라우드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사파리를 하시다보면 알집 등으로 압축된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다른 확장자의 파일이라면 바로 열리겠지만 압축된 파일은 오른쪽 사진처럼 뜨는데요. 여기에서 기타...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Documents에 복사를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Documents 내에 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난 후 Documents앱에 있는 압축파일을 눌러주기만 하면 오른쪽처럼 압축이 바로 풀리게 됩니다. 그리고 파일을 클릭하면 바로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물론 압축된 파일을 보는 방법은 많겠지만 저는 Documents앱을 애용하고 있고 이 방법이 가장 간편하더라구요. 


모르셨던 분들은 제 글을 읽고 조금 더 스마트하고 조금 더 편리한 애플라이프되시기를 바랄게요!! 날씨도 정말 춥고 미세먼지도 만땅인데 모두들 몸건강 챙기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