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미니 고급형(16ram, 512ssd) 실사용 후기

 

M1 맥북프로 고급형에 이어서 맥미니가 궁금해서 구매해보았습니다! 처음에 8기가 램을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램 부족이 너무 체감되어서 16기가램으로 변경해서 재구매를 했습니다. 실제로 한달정도 사용해보면서 느낀 사용후기들을 간략히 공유해보겠습니다.

 

M1 맥미니 실사용 후기

 

1. 같은 M1칩, 같은 램, 비슷한 긱벤치 스코어가 나오더라도 확실히 안정성이 높은게 느껴집니다. 데스크탑 PC라서 그럴까요? 노트북인 맥북과는 다른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2. 갓성비의 M1칩 답게 정말 빠릿합니다.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도 느꼈지만 어나더레벨의 속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애플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들은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더욱 빠른게 느껴집니다.

 

 

 

3. M1 출시 초기에는 최적화와 호환성의 문제가 거론되었지만 M1 출시가 많이 지난 지금에는 정말 많이 호환이 되고 있습니다. 거의 다 된다고 보시면 되지만 물론 자기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의 호환성을 확인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파이널컷을 주력으로 사용하지만 8기가 램은 살짝 부족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16기가 램으로 변경을 하여 정말 만족중인데, 인텔맥의 32기가 램 정도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5. 아쉬운 점은 파이널컷의 LUT이나 다양한 플러그인의 지원이 아직 안되고 있는게 많습니다. 이건 어찌 방법이 없더라구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6. 4k 모니터와 더불어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트랙패드 같은 악세사리들이 이미 갖추어져 있다면 맥미니를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이동이 필요하다면 맥미니는 절대 비추구요.

 

7. 위의 악세사리들이 없이 맥미니와 함께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조금 더 기다려서 뉴디자인 아이맥을 기다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