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사용설명서] 맥북, 아이맥에서 알림 설정하는 방법(알림켜기, 알림끄기, 문자, 메일 등)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맥북에서도 다양한 앱들의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런 알림들은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앱에 따라서 알림들이 귀찮거나 너무 많이 오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알림의 팝업 방식을 바꾸거나 완전히 끄는 방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맥북, 아이맥에서 알림 설정하는 방법

 

1. 우선 톱니바퀴 모양의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알림으로 들어가 주세요.

 

 

 

 

 

2. 알림으로 들어가시면 알림을 지원하는 다양한 앱들과 프로그램들이 왼쪽에 뜨게 되고 해당 앱을 클릭하면 오른쪽에서 알림을 켜고 끌건지, 알림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앱들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메일앱의 알림들이 너무 많이 뜨게 되고 안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메일앱의 알림을 허용은 하지만 오른쪽 위에 뜨지 않게 설정을 했습니다. 또한 앱 아이콘 위에 메일이 얼만큼 왔는지 숫자는 뜨도록 설정을 해보았어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4. 또한 메시지도 이런 방식이 괜찮아서 똑같이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알림 스타일들은 직접 읽어보시면 금방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 앱별로 스타일에 맞게 설정해 보세요!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