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사용설명서] 노션 페이지 인터넷과 링크로 공유하는 방법 (구글 검색, Notion)

 

노션 외에도 에버노트, 기본 메모앱, 베어 등 다양한 메모앱들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만큼 공유에 최적화되어 있는 앱은 찾아보기 힘든데요. 실제로 노션 페이지를 공노션 외에도 에버노트, 기본 메모앱, 베어 등 다양한 메모앱들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션만큼 공유에 최적화되어 있는 앱은 찾아보기 힘든데요. 실제로 노션 페이지를 공유해보시면 페이지 안에 있는 페이지, 토글, 표 등 모든 기능들이 그대로 공유가 됩니다. 노션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도 말이죠!

 

노션 페이지 공유하는 방법

 

1. 우선 공유하려는 페이지로 들어가신 후에 위쪽 'Share'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2. 그리고 'Share to web'을 켜주세요.

 

 

 

 

 

3. Share to web을 켜주시면 아래 다양한 옵션들이 보이게 되는데요.

 

첫번째는 편집을 허용할지,

두번째는 코멘트를 허용할지,

세번째는 템플릿으로 복사를 허용할지,

네번째는 인터넷 검색엔진에 검색을 허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모든 옵션들을 끄고 공유를 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할 수 있는 내용도 개인정보 부분은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항상 끄지만 이것을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구축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아무튼 예쁩니다.

 

 

 

 

4. 옵션을 모두 선택하셨다면 카피 링크를 클릭해서 링크를 복사한 후에 공유하려는 사람, 사이트 등에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5. 아래 사진은 사파리에 링크를 붙여넣고 들어가본 모습인데요. 모든 모습이 똑같이 공유되고 정말 예쁘게 공유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