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오픈채핑 프로필사진 변경되지 않을때 해결하는 방법 (오픈프로필 만들기, 삭제하기, 변경하기, 오픈프로필 닉네임 변경하기)

카카오톡에서 오픈채팅방에서 채팅을 하시는 경우가 꽤나 있으실겁니다. 오픈채팅방을 사용하면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고 채팅에 참여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필로 채팅에 참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채팅방에 따라서 프로필의 닉네임과 사진을 바꿔야 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최근에 오픈프로필의 닉네임은 변경되지만 사진은 변경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픈프로필을 다시 만드는 방법밖에 없는데요.

 

 

 

오픈프로필 사진 변경하는 방법

 

1. 이런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아래 끝에 있는 ...을 클릭 후에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러 탭 중에 채팅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2. 채팅 탭 안에서 "내 오픈채팅방 관리"를 클릭!

 

 

 

 

 

3. 여기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오픈프로필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프로필은 총 3개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3개가 이미 만들어져 있다면 그 중 하나를 삭제하셔야 새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의하실 점은 프로필을 삭제하면 프로필로 참여되고 있던 채팅방에서 자동으로 나와지기 때문에 꼭 사용하지 않는 프로필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또는 채팅방에서 참여하고 있는 프로필을 변경하고 나서 삭제하셔야 합니다!!

 

그 후에 오른쪽 위 + 버튼을 클릭 후에 오픈프로필을 새롭게 만들면서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