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이맥 27인치 CTO 선택 가이드 (사양, 그래픽카드, 인텔, CPU)

 

2020 아이맥 27인치 리프레쉬가 진행되고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공홈에서 구매창이 열렸습니다. 마지막 인텔아이맥일 수도 있고 이번 업그레이드가 좀 혜자인 감이 있어서 구매하시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구매하시려는 분들 중에 CTO에 관련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꽤나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이 블로그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기본형, 중급형, 고급형

 

아이맥을 구매하는 이유에는 2가지 종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1. 인테리어나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을 위해서 구매

2. 영상, 음악, 사진 작업을 위해서 구매

 

첫 번째 기본형 제품은 정말 비추천하며 최소 중급형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번의 이유라면 중급형을 구매하고 SSD 용량만 1테라로 CTO 한 후에 구매하고 자가 램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건 다 필요없어요 진짜! (아이맥 램 자가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링크 클릭)

2번의 이유라면 마지막 고급형을 선택하시고 아래 CTO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스플레이

 

XDR 프로디스플레이에 적용된 나노텍스쳐 글래스가 아이맥프로도 아닌 아이맥 27인치에 도입되었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더 저렴하구요. 실제로 아이맥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또는 아이패드만 사용해보셔도 화면이 너무 유광이라 빛반사가 심한 경험을 해보셨을텐데요. 이건 완전 취향같습니다. 60만원을 더 주고 빛반사를 줄이던지 아끼던지.. 확실히 효과는 있다고 하지만 저는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프로세서

 

i7과 i9의 선택입니다. 저는 i7을 추천드리는데요. 아이맥으로 할 수 있는 작업 중 아무리 하드해도 i7이나 i9이나 비슷합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다중코어를 사용하지도 않으며 코어 갯수보다는 속도가 더 빠른 3.8의 i7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i9의 발열문제도 심하구요. 어짜피 발열 때문에 쓰로틀링 걸리면 그게 그거라서 발열이 적은 i7을 추천드리는 것도 있구요.

 

 

 

메모리

 

램은 무조건 8기가입니다! 자가 램 업글!

 

 

 

그래픽

 

그래픽은 확실히 말하지만 Radeon Pro 5700XT (16GB)로 최종 업글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가성비도 너무너무 좋고 라데온 5700보다 더 좋은 그래픽카드가 언제쯤 나올까요? 향 후 5년은 써도 무리없는 그래픽카드입니다. 나중에 컴퓨터를 교체하는 이유가 있다면 그건 CPU가 아닌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올리기 위해서일거에요. 이번에 확실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저장 장치

 

외장SSD를 쓴다고 해도 512기가는 너무 적은 용량입니다. 기본적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기에도 정말 부족한 수치죠. 최소 1TB를 추천드리고 자금만 되신다면 2TB까지도 추천드립니다.

 

 

 

이더넷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아이맥 특성상 이더넷 선택은 추천하지는 않지만 인터넷 속도가 정말 중요하고 10기가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최종결정

 

저는 아래처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케어플러스까지 가입했습니다! 이 정도 자금 여력이 안되는 상황에서 CTO를 선택하신다면 1순위 그래픽카드 2순위 저장장치 3순위 CPU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