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설명서] 노트북 배터리 사용시간과 성능 향상시키는 방법 (백그라운드 앱 켜고 끄는 방법)

 

윈도우10의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성능이 점점 하락하거나 배터리가 빨리 닳아지는 현상을 많이 겪으셨을 텐데요. 또한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더라도 성능이 떨어지고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들을 끔으로써 성능을 살짝 향상시키고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으며 노트북의 배터리 시간을 향상시키고 발열을 줄이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앱 켜고 끄는 방법

 

1. 우선 백그라운드앱을 끄기 위해서는 왼쪽 아래 Win키를 클릭 후 '설정'을 검색해서 들어가 주세요. 그리고 설정에서 '개인 정보'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2. 개인 정보에 들어가 주시면 왼쪽 여러가지 탭 중에 '백그라운드'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클릭해 주세요.

 

 

 

 

3. 그러면 바로 오른쪽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들을 확인할 수 있고 전체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를 보시면 전체가 아닌 세부적으로 하나하나씩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사용하지 않은 앱들을 끄면 다양한 성능 향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