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책갈피, 읽기목록 추가하는 방법, 읽기목록을 오프라인에서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4편에서는 책갈피와 읽기목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책갈피와 읽기목록을 잘 활용하면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는데요.


먼저 책갈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책갈피는 제가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쓰지 않고 꾸준히 사파리를 애용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 이유입니다.



우선 저번 3편에서 나왔듯이 사파리에서 아래 책 모양을 꾸욱 눌러주면 책갈피 추가, 읽기 목록 추가가 팝업되어 여기에서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책갈피에 추가를 하면요~



이렇게 사파리에서 주소창만 클릭을 하면 제가 여태껏 책갈피로 추가해놓았던 사이트가 바로 팝업이 됩니다. 크롬은 북마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찾아야하는데요. 사파리는 주소창만 클릭하면 바로 팝업이 되고 편리하게 마크도 표시가 되어서 이해하기 편합니다.

또 좋은점 중 하나가 폴더로 생성을 할수 있습니다. 폴더로 생성을 해서 분류를 해놓으면 보기도 깔끔하고 찾기에도 정말 편리하겠죠!!


다음은 읽기 목록입니다.

책갈피는 사이트를 저장하는 것이라면 읽기 목록은 페이지를 저장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하시면서 검색을 하고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그 페이지를 저장을 해놓고 또 보고 싶은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때 활용하기 딱 좋은 방법입니다. 위에 사진처럼 페이지를 읽기목록에 추가를 하구요.



이렇게 읽기 목록에 들어가면 제가 여태 저장한 읽기 목록이 쭈욱 뜨는데요. 읽지 않은 읽기 목록만 따로 볼 수도 있구요. 편집을 해서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 뭐야 단순한 기능이잖아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읽기 목록은 가장 큰 2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아이클라우드를 통한 동기화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어디에서든 읽기 목록에 추가를 하면 다른 기기에서도 읽기 목록에 추가가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폰에서 찾은 페이지를 읽기 목록에 추가를 해서 더 큰 화면인 아이패드로 나중에 볼 수도 있겠죠!!


두 번째, 오프라인 저장을 통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읽기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저장을 한 내용 또한 아이클라우드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 물론 볼 수 있구요. 이 기능은 보통 읽기 목록에 추가를 해놓았다가 와이파이, 인터넷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아이패드, 맥북을 통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쓰려면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에서 사파리>읽기 목록 자동으로 오프라인 저장 버튼을 활성화 해주어야 오프라인으로 저장이 됩니다.


책갈피, 읽기목록을 활용해서 조금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라이프 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정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