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설명서] PDF 파일에 무료로 암호를 설정하거나 해제, 제거하는 방법 (nPDF 다운로드 받는 방법)

 

윈도우10에서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 파일이 바로 PDF 파일인데요. 파워포인트나 한컴오피스의 한글 파일의 경우에 암호를 걸거나 해제하는 방법이 매우 쉬운데요. PDF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PDF 리더 프로그램에서도 무료에서는 암호 설정 또는 해제를 할 수 없고 유료 버전에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프로그램인 nPDF를 설치하면 광고없이, 제한없이 pdf파일에 암호를 설정하거나 해제, 제거할 수 있습니다.

 

nPDF 다운로드 받는 방법

 

1. nPDF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네이버에서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해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접속해 주세요. 다른 프로그램들도 이런 방법으로 많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그냥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사이트로 바로 이동됩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158

 

 

 

 

2. 그리고 nPDF를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2비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64비트에서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

 

1. nPDF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PDF 파일에 암호걸기를 클릭 후에 아래 다음을 눌러 주세요.

 

 

 

2.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파일선택 후 pdf 파일 선택

사용자 암호에는 pdf를 열려고 하는 사람이 입력할 암호를 입력

소유자 암호에는 pdf소유자 즉 자기만 아는 암호를 입력하고

 

아래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3. 그러면 아래처럼 pdf 파일에 암호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의 암호를 해제하고 제거하는 방법

 

1. 이미 걸려있던 pdf파일의 암호를 해제하려면 암호가 걸려있는 pdf파일을 선택한 후에 소유자 암호를 오른쪽에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자 암호를 비워둔 상태소유자 암호를 한번 더 입력하면 암호를 해제하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