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설명서] 컴퓨터에서 소리가 안나는 경우 해결하는 방법, 특정 프로그램만 소리 음소거하기 (스피커, 이어폰, 롤, 인터넷, 피씨방)

 

윈도우10 피씨를 사용하면서 소리가 안나는 등 소리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피씨방에 가서 게임을 켰는데, 소리가 안나면 당황스러울 텐데요.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소리가 안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음소거 확인해보기

 

1. 우선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소리가 음소거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빨간색 네모처럼 표시가 되면 음소거 된 상태이고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볼륨 믹서 열기 확인하기

 

1. 위 방법으로 확인했을때 음소거가 안되어 있으면 다른 방법으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오른쪽 아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볼륨 믹서 열기를 클릭해 주세요.

 

 

 

2. 볼륨 믹서 열기를 열면 응용 프로그램별로 소리의 음량, 음소거를 지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해당하는 응용 프로그램의 소리가 줄여져 있는지, 음소거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음소거가 되어 있는 경우 클릭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출력 장치 확인하기

 

1. 위 두 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소리의 출력이 다른 기기로 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스피커를 연결했는데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위에처럼 스피커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소리 설정 열기로 들어가 주세요.

 

2. 소리 설정에서 출력 장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 다양한 출력 장치 (모니터, 스피커, 이어폰 등)이 연결되어 있다면 어디로 소리를 출력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드라이버 설치하기

 

1. 위 세 가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이건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 후에 윈도우10 음향 관련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시면 해결 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