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장비추천] 조명장비 룩스패드 43H 사용후기 (유쾌한 생각, 요리 유튜버, 조명 추천)

 

유튜브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 텐데요. 저도 유튜브에 도전해보고 있고 아직까지는 초보 유튜버입니다. 유튜브를 준비하면서 카메라, 스탠드 등 다양한 기기들이 필요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제일 중요한 장비는 바로 조명입니다. 조명 중에는 핸드폰을 거치할 수 있는 삼각대 조명에서부터 반사판이 포함된 조명까지 아주 다양한 조명들이 있습니다.

 

보통 처음에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보려고 하는데요. 막상 사용해보고 촬영해보면 원하는 느낌이 전혀 나지 않은 것을 경험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만큼 조명이 중요하고 가격대에 따라 성능이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그만두게 되면 사용하지 않을 조명에 큰 투자를 하기도 애매한 상황인데요. 그래서 제가 가성비 좋은 좋은 조명기기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유쾌한 생각의 룩스패드 43H 원스탠드 제품입니다. 저 크기가 큰 제품도 있고 작은 제품도 있지만 43H의 크기가 딱 적당한 것 같아요. 그리고 2개 조명 세트로 양쪽 방향에서 조명을 사용하는 제품도 있지만 1개만 있어도 원하는 느낌을 내기에 충분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엄청나게 마감이 훌륭하고 편의성이 있지는 않아요. 매우 비싼 제품처럼 딱 누르면 스탠드가 고정이 되고 릴리즈를 이용해서 스탠드 높이 등을 조절, 고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모두 수동으로 돌리고 올리고 조이고 해야하는 제품이에요. 하지만 이런 편의성까지 고려하면 가격이 아주아주 비싸게 될 텐데요. 그만큼 수동적이지만 적당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탠드 부분은 수동적이더라도 조명 부분은 정말 성능이 최고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크기도 적당해서 무게도 가벼우며 조명이 매우 쎄기 때문에 원하는 색감을 충분히 뽑아내실 수 있습니다.

 

 

 

뒷 면을 보면 조명의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조명 온도, 밝기를 조절하여 원하는 영상을 만들기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빛의 밝기도 정말 세서 모든 조명을 끄고 자연광을 차단한 다음 룩스패드만 켜서 둔다면 항상 원하는 색감을 뽑아내실 수 있어요. 솔직히 이 제품보다 더 비싼 조명까지는 무리이고 더 저렴한 제품은 분명 불만족스러울 겁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