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 사이클, 정보, 제조년도, 사용일수 확인하는 방법 (중고거래시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 맥북, 코코넛배터리)

 

맥북에서는 쉽게 배터리 사이클이나 용량, 효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배터리 사이클 등 확인하는 방법 (링크 클릭)

 

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는 그럴 수 없는데요. 하지만 프로그램 하나만 다운로드 한다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효율과 사이클 뿐만 아니라 제품의 제조년도, 사용일수까지 모두 말이죠.

 

아이패드 배터리 효율과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

 

1. 우선 구글에서 코코넛배터리를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코코넛배터리는 윈도우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맥os에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2. 메인페이지에서 아래 보시면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별다른 설치 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별다른 설치 없이 다운로드하고 실행만 한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맥북의 제조년도, 사용일수, 배터리사이클, 배터리온도, 배터리효율 등을 쉽게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또한 배터리 뿐만 아니라 기기에 대한 정보들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5.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정보를 확인하려면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맥북에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 연결 후에 iOS Device를 클릭하면 연결된 기기의 정보를 바로 인식해 줍니다. 배터리 인포를 누르시면 제조년도, 사용일수, 시리얼 넘버를 확인할 수 있구요. 아래에서도 배터리 효율이 몇프로인지도 볼 수 있습니다.

 

제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는 2018년 10월 29일 제조로 533일 사용했고 배터리 최대 충전용량은 7492, 효율은 95.9프로인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배터리 사이클은 166회구요.

 

 

 

맥북만큼 아이패드 중고거래시 배터리효율이 매우 중요한데, 이렇게 확인을 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