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사용 꿀팁]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파리 내에 버튼을 꾸욱 누르면?


아이폰에서 3D터치, 포스터치는 예전에는 어색했지만 현재는 모르면 너무 아쉬운 기능이 되었는데요. 사파리에서 3D터치, 포스터치는 아니더라도 버튼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보다 더 쉽게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입니다. 새로고침 버튼을 짧게가 아닌 길게 꾸욱 눌러주시면 오른쪽 사진처럼 데스크탑 버전 보기로 바로 갈수가 있습니다.

또한 유니콘 등 광고차단 어플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저기에 추가로 광고차단 없이 보는 기능이 뜹니다.



두 번째는 주소창 왼쪽 버튼인데요. 생소한 버튼이지만 길게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자동 읽기 도구 보기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읽기 도구란 사이트의 화면을 읽기 좋게 글씨나 그림을 키워 화면크기에 최적화를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이 버튼을 꾸욱 누르면 자동 읽기 도구 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네이버뉴스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읽기모드로 바뀌게 설정을 한다거나 모든 사이트에서 읽을때 읽기도구모드로 바꾸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이용해서 네이버블로그에서 자동으로 변경되게 설정을 했는데요. 눈에 잘 들어오고 좋더라구요.



세 번째는 뒤로가기, 앞으로가기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꾸욱 누르면 뒤로 갈수있는 모든 방문기록이 나오고 클릭을 통해 한번에 돌아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앞으로가기 버튼을 꾸욱 누르면 앞으로 갈수있는 모든 방문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여러번 누를 필요가 없겠죠!!



네 번째는 책갈피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꾸욱 누르게 되면 책갈피와 읽기 목록에 바로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뜨는데요. 책갈피는 저희가 윈도우에서 보튼 즐겨찾기, 크롬에서는 북마크와 같습니다. 여기 책갈피에 등록을 하면 주소창을 클릭만 하면 바로 뜨게 됩니다. 그리고 읽기 목록에 추가를 하면 그 페이지를 추가해서 오프라인에서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면 와이파이가 안되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마지막에 있는 새로운창열기 버튼인데요. 이 버튼을 꾸욱 누르면 모든 탭을 한번에 닫거나, 현재 탭을 닫거나,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탭을 열기, 새 탭 열기 총 4가지 기능이 팝업됩니다. 여기서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탭은 쉽게 말해서 크롬에서 새 시크릿 창처럼 기록이 안남는 창을 의미합니다.



여섯 번째는 왼쪽 사진처럼 +버튼인데요. 이 버튼을 꾸욱 누르면 최근에 닫은 탭을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이게 제일 꿀 기능인데요. 혹시나 모르고 중요한 탭을 닫아버린 경우에 다시 열 수 있습니다.


위에 기능들을 활용하셔서 즐겁고 편리한 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