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설명서] 전에 복사했던 내용(클립보드) 확인하는 방법, 여러 장치에서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 (Ctrl+C 내역 보기, 여러개 복사하는 방법)

 

PC에서 Ctrl+C, Ctrl+V를 이용해서 복사, 붙여넣기 일명 복붙을 자주 사용하실 겁니다. 하지만 전전에 복사했던 내용이 다시 필요한 경우나 여러개를 복사해서 각각의 경우에 써야하는 경험이 꽤 있으셨을 텐데요. 아래 방법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여러개를 복사하거나 전전에 복사했던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왼쪽 아래 Win키를 클릭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2. 그리고 시스템을 클릭해 줍니다.

 

 

 

3. 그러면 왼쪽에 자세히 보지 않았던 클립보드라는 탭이 있을 거에요. 그 클립보드 탭에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장치 간 동기화를 켜주시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는 여러 대의 PC에서 복사, 붙여넣기 클립보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로지텍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Flow 기능이나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핸드오프 기능과 같은 기능입니다.

 

 

 

4. 위에서 설정을 켜주셨다면 컨트롤 C, 컨트롤 V가 아닌 Win키 + V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클립보드 창이 오른쪽 아래 작게 뜨며 지금까지 복사했던 내용들이 여기에 모두 저장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붙여넣기 할 내용들을 골라서 클릭만 해주시면 커서 위치에 해당 내용이 붙여넣기가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미리 복사를 해두었다가 그때그때 붙여넣기를 하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위 점점점을 클릭하시면 삭제, 지우기, 고정 등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내용은 고정을 해두면 따로 복사를 하지 않아도 항상 클립보드에 남아있기 때문에 더욱 편한 윈도우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