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강좌] 자동 번호 매기기, 글머리 기호 설정, 해제하는 방법 (네모 기호 등)

 

한컴오피스를 사용하시다 보면 뷸릿, 점, 사각형 점, 그림 기호, 번호 등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매번 특수문자로 들어가서 넣기 힘들기 때문에 자동으로 글머리 기호와 번호가 매겨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글머리 기호, 번호 넣는 방법

 

1. 글머리 기호와 번호를 넣기 위해서는 위쪽 서식 탭에서 오른쪽에 보시면 다양한 기호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 선택을 해서 클릭만 하신다면 바로 커서가 있는 위치로 들어가게 됩니다.

 

 

 

 

2. 또 다른 방법은 넣으려고 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 후 문단 번호 모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그러면 문단 번호와 글머리표가 쭈욱 나오고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시면 되요. 여기에서 확인하면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번호나 동그라미 모양의 뷸릿 뿐만 아니라 사각형, 마름모 등 다양한 글머리표 또는 그림 글머리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글머리표, 번호 설정/해제하는 방법

 

1. 보통 글머리표와 번호가 자동으로 넣어지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편한 경우도 많지만 생각보다 불편한 경우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써지는 것을 해제하고 사용하면서 필요할때만 자동으로 넣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편한데요. 해제를 하기 위해서는 위쪽 도구 탭에서 빠른 교정, 빠른 교정 내용으로 들어가 주세요.

 

 

 

2. 그리고 위쪽 입력 자동 서식으로 들어가시면 '자동 글머리 기호 넣기', '자동 번호 매기기'를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