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PPT에서 도형 모양을 다양하게 수정, 변경하는 방법 (점 편집, 도형 안에 그림, 사진 넣는 방법)

 

파워포인트의 삽입, 도형탭에 가시면 다양한 도형이 있기는 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 내에서 도형의 모양을 조금씩 수정하여 새로운 도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도형모양 변경하는 방법

 

1. 아래 스크린 샷에서 오른쪽 도형의 모양을 다양하게 변경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처음 도형은 직사각형 모양에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외에 어떤 도형이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변경하려는 도형을 마우스 우클릭 후 점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3. 점 편집을 눌러주시면 도형의 모서리에 검은색 점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점 중 하나를 클릭하면 양 쪽에 하얀색 점이 2개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그 중에서 흰색 점을 드래그해서 도형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검은색 점을 클릭하면 주변에 흰색 점이 생기고 흰색 점을 이동해서 도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가 되면 다른 검은색 점을 클릭해서 새롭게 생긴 흰색 점을 이동하면 됩니다.

 

 

 

 

4. 그리고 흰색 점들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이리저리 이동해보시면 도형의 모양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금방 감이 잡히실 거에요. 그리고 이렇게 만든 도형 안에 사진이나 그림을 모양에 맞춰 넣어서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도형 안에 사진이나 그림을 넣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글로 이동됩니다.

 

 

 

제 이야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또는 검색창에 '어나더레벨의 이야기보따리' 를 검색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